‘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3년부터 두 차례 진행...오는 26일 스플릿1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이 올해부터 두 차례 대회를 진행한다.
우선, 'CFSIO 2023' 아메리카 권역 대회에는 빈시트 게이밍, 임페리얼, 바스코 이스포츠, 싸이트렉스 등 크로스파이어 브라질 리그 CFBL 2023 시즌 1리그 중반까지의 상위 4팀이 출전한다.
크로스파이어 최강국인 중국팀들과 대적할 실력을 갖춘 팀으로 평가받는 임페리얼, CFSIO 첫 진출 팀으로 대회에 신선함을 불어넣어줄 싸이트렉스 또한 눈여겨볼 만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이 올해부터 두 차례 대회를 진행한다. 상금 규모도 2배 이상 대폭 향상시키면서 대회 규모를 키웠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12일 크로스파이어 프로 게임 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3 스플릿1’ (이하 CFSIO 2023)의 참가 팀과 일정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각 지역 리그의 경쟁력 강화와 참가 팀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CFSIO 2023’을 스플릿 1, 2로 구분해 연 2회 개최한다. 개최 횟수가 늘어남과 동시에 권역 별 상금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권역 별 7만 5천 달러(한화 약 1억 원)씩, 총 15만 달러(한화 약 2억 원)이다. 대회는 아메리카 권역이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EU/MENA 권역은 6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CFSIO 2023’ 아메리카 권역 대회에는 빈시트 게이밍, 임페리얼, 바스코 이스포츠, 싸이트렉스 등 크로스파이어 브라질 리그 CFBL 2023 시즌 1리그 중반까지의 상위 4팀이 출전한다. 이중 바스코 이스포츠는 브라질 유명 축구단 바스코 FC의 스폰서를 받으며 익스텐지 게이밍에서 팀명을 변경,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팀이다. 크로스파이어 최강국인 중국팀들과 대적할 실력을 갖춘 팀으로 평가받는 임페리얼, CFSIO 첫 진출 팀으로 대회에 신선함을 불어넣어줄 싸이트렉스 또한 눈여겨볼 만한다.
‘CFSIO 2023’ EU/MENA 권역 대회에는 라자러스, GV 이스포츠, 3BL 이스포츠, 언나이츠 등 크로스파이어 웨스트 리그 CFWL 2023 시즌 1리그 중반까지의 상위 4팀이 출전한다. 이중 라자러스의 에이스 ‘AWSM’ 마르셀 헙 (Marcel Hupp) 선수를 영입하고, 스나이퍼 ‘phaze’ 파비안 브란드메어 (Fabian Brandmair) 선수가 복귀한 GV 이스포츠가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3BL은 EU/MENA의 강호 팀미스(TeamMyth)의 새로운 이름으로, 주요 선수들의 이탈로 전력은 다소 약해졌지만 명불허전의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선수들로 구성된 팀으로 CFSIO에 처음 출전하는 언나이츠는 노련한 팀들을 상대로 고군분투할 예정이다.
‘CFSIO 2023’은 그룹 스테이지와 토너먼트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되며, 그룹 스테이지는 싱글 라운드 로빈으로 진행, 토너먼트 스테이지에서는 싱글 스탭 래더 방식을 통해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대회는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영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총 3개의 언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