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밖 위기청소년 후원단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성공적인 자립을 응원하기 위해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 후원단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성공적인 자립을 응원하기 위해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 후원단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후원단은 과거 청소년쉼터 등에서 생활하면서 자립에 성공한 선배 또는 가정 밖 청소년의 길라잡이가 될 수 있는 일반인 조언자(멘토)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가정 밖 청소년이 자립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사회진출을 내실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담, 진로지도, 자립 방향 제시, 자문 등을 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온라인(https://moaform.com/q/SxXJIi) 또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전자우편(shelter1388@kyci.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시상은 심사를 거쳐 이달 말 개별 통보된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상작으로 선정된 이름은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 후원단의 공식 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19일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의 ‘제2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에서 에스케이(SK), 신한은행, 이디야커피가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의 마음건강 및 자립지원을 위해 23억 원의 후원을 결정한 것을 계기로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한편 여가부는 가정해체, 가정폭력 등으로 집으로 돌아가기 어려운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쉼터 퇴소청소년 자립지원수당 월 40만 원을 3년까지 지급하고 청소년자립지원관의 자립기반 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관계부처 및 민간과 협력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임대주택, 맞춤형 일경험, 국가·근로장학금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박난숙 여가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참신한 후원단 명칭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소년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 및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가정 밖 등 위기청소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 청소년자립지원과(02-2100-6278),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복지지원본부(051-662-3110)
<grammar-mirror data-generated="whale-grammar"></grammar-mirror><grammar-extension data-generated="whale-grammar" style="top: 0px; left: 0px;"></grammar-extension>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부터 서울 상공에 ‘드론 택시’ 뜬다…실증사업 추진
- 윤 대통령, “기술이 기술을 낳는 체인 리액션 기반 만들어나갈 것”
- 워킹맘이 바라본 윤석열정부 1년의 변화
- 기후변화에 따른 국민건강피해 최소화…‘기후보건포럼’ 개최
- 싱가포르서 ‘K-관광 로드쇼’…“올해 20만명 유치 목표”
- 산불 피해지역 강릉, 여행이 최고의 자원봉사!
- ‘노 재팬’과 ‘예스 재팬’, 그리고 문화의 힘
- 건설업 E-9 비자쿼터 확대 및 현장 간 이동허용 등 규제 개선 중
- 한·일 대표 전통시장 자매결연…글로컬 시장으로 재도약
- 3만원 숙박쿠폰·KTX 50% 할인 등…6월 여행 혜택 내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