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츠 떠올리게 하는 부키리치…김연경과 재회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르비아 출신의 반야 부키리치(24)가 새 외국인 선수를 찾는 V-리그 여자부 감독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부키리치는 11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 하산 도안 스포르 콤플렉시에서 열린 한국배구연맹(KOVO) 여자부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 첫 날 평가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1m98의 신장으로 이번 트라이아웃에 참가한 선수들 중 가장 키가 큰 부키리치는 아포짓 스파이커로서 공격은 가볍고, 때리는 공은 코트 구석을 찔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V-리그 여자부 트라이아웃 11일 시작
부키리치, 감독들 선호도 1순위로 꼽혀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세르비아 출신의 반야 부키리치(24)가 새 외국인 선수를 찾는 V-리그 여자부 감독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부키리치는 11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 하산 도안 스포르 콤플렉시에서 열린 한국배구연맹(KOVO) 여자부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 첫 날 평가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1m98의 신장으로 이번 트라이아웃에 참가한 선수들 중 가장 키가 큰 부키리치는 아포짓 스파이커로서 공격은 가볍고, 때리는 공은 코트 구석을 찔렀다. 힘을 강하게 싣진 않지만 높은 타점에서 이뤄지는 공격을 블로커들이 잡지 못했다. 반대로 부키리치의 블로킹은 네트 바로 앞에서 높은 벽을 만들었다.
2019~20202시즌부터 V-리그에서 두 시즌 동안 활약하며 GS칼텍스에 트레블(컵대회 우승·정규 리그 1위·챔피언 결정전 우승)을 안긴 메레타 러츠(미국)를 떠올리게 하는 활약이었다. 체형과 외모, 배구 스타일까지 러츠 느낌이 난다는 이야기가 경기장 여기저기서 흘러나왔다.
트라이아웃 전부터 부키리치는 감독들의 선호도 1순위로 꼽혔다.
첫 날 평가전에 나선 31명의 플레이가 끝난 뒤 감독들은 특정 선수를 눈여겨봤다고 언급했다. 부키리치도 그중 1명이었다.
부키리치는 첫 날 감독들이 자신을 인상 깊게 봤다는 평가에 "정확하게 잘 보신 것 같다"면서 웃어 보였다. 그는 "저도 뭔가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좋은 플레이를 많이 보여줄 수 있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자신의 장점에 대해서 부키리치는 "아포짓 스파이커로 뛸 때는 블로킹 위에서 길게, 구석을 보고 크로스로 때리는 것을 좋아한다"고 꼽았다. 또한 "아웃사이드 히터로 뛸 때는 짧게 반대쪽으로 크로스를 때린다"면서 "수비가 어려운 곳이기 때문에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부키리치는 미국과 세르비아에서 활약했다. 2년 전에는 세르비아 대표팀에 발탁돼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도 나선 바 있다.
당시 부키리치는 한국 대표팀에서 활약하던 김연경(흥국생명)을 만나 인증사진도 남겼다. 김연경과 재회 가능성에 부키리치는 "같이 뛰고 싶다"면서 기대감을 보였다. 그는 "같이 뛰든 상대로 뛰든 다 좋다"면서도 "상대로 뛰어서 이기는 경기를 하고 싶다"는 당찬 포부도 내비쳤다.
한편, 여자부 트라이아웃은 이날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트라이아웃 첫 날 메디컬 테스트까지 마친 선수들은 12일 평가전 뒤 감독들과 면담한다. 13일 마지막 평가전을 마친 뒤엔 최종 드래프트로 V-리그에서 뛸 선수가 결정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