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31기 장학생 80명 선발…등록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제31기 장학생 80명을 선발하고 세아타워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이공계 대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올해로 재단 설립 31주년을 맞이하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커리어챌린지 장학금을 신설해 작년부터 창업 등 창의적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제31기 장학생 80명을 선발하고 세아타워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이공계 대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장학생에게는 2년 동안 등록금 본인 부담액 전액과 함께 국가장학금 감면액의 일부를 자기개발비로 1인 최대 연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장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위해 매년 여름방학 기간 중 제주도와 강원도에서 개최하는 장학생 캠프를 운영하고 장학생과 졸업생 간 만남의 날 행사, 오페라 공연 초청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장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올해로 재단 설립 31주년을 맞이하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커리어챌린지 장학금을 신설해 작년부터 창업 등 창의적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에게는 스스로 기획한 창업개발 도전과제 수행을 조건으로 장학금을 최대 500만원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창업개발 도전과제를 요약한 프리젠테이션을 첨부해 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이순형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이사장은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누구에게나 본인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특출한 재능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꾸준히 정진하여 장학생 각자가 간직한 꿈을 반드시 이루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무도 몰랐다"…어린이집서 사라진 2살 여아, 발견된 곳은
- 트럼프 "차라리 디폴트 가자"…초단기국채 역대급 폭락(종합)
- "조은결, 기억해주세요"...눈앞서 아들 잃은 아버지의 호소
- “헬스 女 엉덩이가…” 청원경찰 불법 촬영에 강남구청도 뒤집혔다
- “발가벗겨놓고 친오빠와 성관계 시킨 새엄마가 있습니다”
- 공소시효 끝나서 자수한 살인범에 징역 22년[그해 오늘]
- "작정하고 속여"…택시비 28만원 먹튀한 20대들, 결국 붙잡혔다
- 박세리, 용인에 골프 도시 만든다…“후배들 좋은 환경서 운동하길”
- 빈집 계속해서 울리던 초인종…현관문은 난도질됐다
- 정유라 “조민 총선 출마설? 인기투표하나…자격없어” 일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