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관광정보 묻고 답하는’ 지식인 서비스 ‘비짓제주’ 신규 오픈
“뚜벅이를 위한 버스투어가 있을까요?”,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환상자전거길이라는게 있던데 지도를 구할 수 있을까요. 환상자전거길 외에도 좋은 자전거여행 코스 추천해주세요”
관광객들이 제주 여행에 앞서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제주관광정보센터는 물론 다른 관광객, 도민들이 알찬 답변을 달아주는 참여형 공간인 ‘제주 관광 지식(in)인 서비스’가 제주관광포털인 ‘비짓제주’에 새롭게 선보였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 참여형 공간인 제주 관광 지식(in)인 서비스, 주요 지점별 폐쇄회로(CC)TV 정보 제공 등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제주 관광 지식인(in)’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실시간으로 제주여행정보를 묻고 공유할 수 있다. ‘제주 관광 지식인 서비스’는 많이 본 질문과 답변(Q&A), 베스트 질문과 답변(Q&A), 신규질문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해당 질문들을 관광지, 숙소, 음식, 쇼핑, 축제 등으로 세분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찾기 쉽도록 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관광 지식인 서비스는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는 물론 여행 중 언제라도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면서 “이용자는 제주관광정보센터에 축적된 상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고 도민과 관광객이 가지고 있는 제주 여행 노하우와 정보를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는 또 비짓제주에 제주지역 공영관광지와 문화관광해설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도 구축했다. 제주지역 대표 공영관광지의 이용 방법, 요금 등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또 예약이 가능한 페이지로 곧바로 연결돼 이용자들이 관광지 정보 검색과 예약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와의 협력해 제주지역 주요 지점별 폐쇄회로(CC)TV 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주 여행 도중 기상악화 또는 재난 상황 등이 발생했을 때 비짓제주로 실시간 도로교통 상황, 기상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신규 서비스 오픈을 통해 비짓제주가 명실상부 제주 관광의 대표 허브플랫폼으로 더욱더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비짓제주의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가함으로써 제주 방문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미라 기자 mrpark@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에 모인 시민들···‘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촉구 대규모 집회
- 트럼프에 올라탄 머스크의 ‘우주 질주’…인류에게 약일까 독일까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나도 있다”…‘이재명 대 한동훈’ 구도 흔드는 경쟁자들
- 제주 제2공항 수천 필지 들여다보니…짙게 드리워진 투기의 그림자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