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中 위엔찬 시디 E-커머스와 MOU

김현주 2023. 5. 12. 1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중국의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 상하이 위엔찬 시디 E-커머스(Shanghai Yuanchan Xidi E-Commerce, 源产喜递, 이하 '위엔찬 시디')와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모다모다 제품의 중국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공동 이익을 추구해 나가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중국의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 상하이 위엔찬 시디 E-커머스(Shanghai Yuanchan Xidi E-Commerce, 源产喜递, 이하 ‘위엔찬 시디’)와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모다모다 제품의 중국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공동 이익을 추구해 나가기로 했다.

위엔찬 시디는 시디바이닷컴(xidibuy.com)을 운영하며 주로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의 제품을 수입하여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진행해 왔으며 현재 해외 36개국의 38,000개 이상의 소비재 공장과 협력하고 있다. 뷰티, 패션, 인테리어, 식품, 주방 및 욕실용품 등 500,000개 이상의 제품을 취급한다.

모기업인 상하이 시방 그룹(Shanghai Shibang Group, 上海世邦工业科技集团)은 중국 최대의 광산 분쇄 기계 및 장비 제조업체이자 IT업체로 전 세계 160개 이상의 국가에 광산 분쇄 장비 및 인터넷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가 지난 9일 중국 상하이에서 ‘한·중 뉴 비즈니스 협력 플라자’를 개최하는 과정에서 추진되었으며 해당 행사는 중국이 코로나19에서 벗어나 경제 활동을 재개하는 리오프닝 및 시진핑 주석 3기 출범에 따른 경기 부양책과 맞물려 국내 기업의 중국 수출이 확대될 것을 예상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