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5월 3주 바다낚시] 신진대사 활발해지는 5월 꼭 맛봐야 할 생선
봄은 만물이 생동하는 계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몸의 신진대사가 어느 때보다 활발해지는 느낌을 받는데요. 이럴 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맛보는 일도 중요합니다. 영양소 공급이 잘 이뤄지면 질수록 건강해질테니 말이죠.
뭐니뭐니 해도 제철음식이 최고입니다. 5월에 빠트리지 않고 먹으면 좋을 수산물은 뭐가 있을까요. 해양수산부는 전복과 기름가자미를 꼽았습니다.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타우린, 무기질 등 영양이 풍부해 ‘패류의 황제’라고 불리는데요. 삼계탕이나 갈비탕처럼 보양식품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기름가자미는 동해안에서 많이 잡힙니다. 점액공에서 분비하는 점액이 표면에 기름칠을 한 듯이 미끈거려 기름가자미라고 불립니다. 기름가자미는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있어 회, 찜, 탕, 구이로 즐겨 먹는데요. 이밖에도 밥과 고춧가루, 엿기름을 넣어 삭힌 식해도 새콤달콤한 맛이 있어 별미로 꼽힙니다.
5월이 가기 전 맛도 좋고 영양이 풍부한 전복과 기름가자미 꼭 맛보길 바라면서 매경닷컴에서 5월 3주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인천남항에서 제일바다낚시, 진성2호, 스모키호, 오이도항에서 오이도노을호, 대양2호, 홍원항에서 월드피싱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카니발호, 먹깨비호, 신시도항에서 어비스호 입니다.
홍원항에 광어, 우럭을 잡으러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에서 출발하는 바다의신이 있습니다.
오천항에 참돔을 잡으러 수원시 권선구 서부로에서 출발하는 아이엔선상출조가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5월 20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21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5월 20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21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성복호, 사크마린호, 돌핀호, 강릉항에서 한일호, 사천진항에서 도로시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포시즌호, 뉴대양호, 태창호 입니다.
죽변항에 가자미를 잡으러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에서 출발하는 한빛낚시가 있습니다.
공현진항에 문어를 잡으러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출발하는 이레피싱이 있습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5월 20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21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5월 20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21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여수세븐피싱호, 뉴스타피싱호, 뉴피닉스호, 녹동항에서 뉴썬터호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해경피싱, 진해뉴해경, 만물피싱호, 통영항에서 뉴그린호, 법동항에서 거제대어낚시, 람보피싱입니다.
국동항에 한치를 잡으러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출발하는 수원경기낚시가 있습니다
녹동항에 한치를 잡으러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5월 20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21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5월 20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21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에이스호, 파워호, 위미항에서 오션피싱호, 사계항에서 제주왔어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5월 20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21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닥치는대로 먹는다, 물리면 큰일”…하천에 나타난 무서운 포식자 - 매일경제
- 쏘나타 타보니 “어이가 없네”…그랜저엔 ‘하극상’, K5엔 ‘설상가상’ [카슐랭] - 매일경제
- 심심풀이로 한장 샀는데 ‘66억’ 복권 대박...“난 노숙자였다” - 매일경제
- “제발 청약통장 해지 마세요”…주식 운용사들이 읍소한 까닭 - 매일경제
- 입주 이틀만에 조경벽 무너진 인천아파트…입주예정자 “세대 일부서 ‘인분’ 나와” - 매일경
- 10일만에 재산 반토막났다…사냥 당해버린 ‘기업 사냥꾼’ - 매일경제
- “택시 탔는데 운전기사가”...구글이 한국어 서비스 선택한 진짜 이유 - 매일경제
- 역시 버티면 회복된다?…영끌족 몰린 이 지역 아파트값 상승 - 매일경제
- 작년 한해만 42조원 날려먹었다…역대 최악 손실 본 ‘비전펀드’ - 매일경제
- 손흥민 세계 최고 레프트윙…음바페는 전체 1위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