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서울경제진흥원과 손잡고 ‘오픈 이노베이션’…우수 스타트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은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과 함께 다음 달 11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3월 롯데건설과 서울경제진흥원이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데 따른 것이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에는 롯데건설 유관 부서와 협업 기회가 주어지고, 사업화를 위한 지원금도 기업당 1000만 원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과 함께 다음 달 11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3월 롯데건설과 서울경제진흥원이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데 따른 것이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에는 롯데건설 유관 부서와 협업 기회가 주어지고, 사업화를 위한 지원금도 기업당 1000만 원 지원된다. 또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공간 사용,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시연회) 참여 기회 등 혜택도 주어진다.
모집 분야는 △건설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스마트 워크 △디지털 전환 △자유주제(신기술/신공법, 신사업 아이디어 등) 등이다. 관련 분야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면 심사는 6월 14∼23일이고,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7월 5일 대면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항→대전 택시 타고 28만원 안낸 ‘먹튀’ 20대 여성들 경찰에 붙잡혀
- 美전문가 “韓, 독자 핵개발 할 수는 있지만…정말 나쁜 생각”
- “故서세원 숨진 병원, 사망자만 3번째?…9세 딸, 父 비보 몰라”
- 러시아 정예 부대, 바흐무트서 궤멸 퇴각…전사자 시신 500여구와 함께 2km 밖으로
- 정유라, 조민 출마설에 “자격 없어”…조민 “정치 입문, 생각해본 적 없다”
- 평양 엘리트학교 교실에 울려 퍼진 “두유워너 빌더 스노우맨~”
- 비트코인 1만개 보관했다던 권도형, 경제상태 질문에 “미디엄”
- 제복 입은 美 여경, 강도 짓 하려 한 10대들 총 맞고 사망
- 임금 동결조차 어렵다는 한전… 당정 “국민눈높이 외면” 폭발
- 1208일만에…코로나 해방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