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입력→배경 제작'···메타, 생성형AI 마케팅 도구 'AI 샌드박스'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마케팅 도구인 'AI 샌드박스'를 선보인다.
메타는 AI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도구들을 추가로 도입한다며 12일 이같이 밝혔다.
AI 샌드박스는 마케팅 캠페인에 필요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생성형 AI 기반 마케팅 도구다.
메타는 또 세분된 데이터 접근 없이도 높은 성과와 정교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 더 크고 복잡한 AI 모델을 마케팅 해결책에 적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마케팅 도구인 'AI 샌드박스'를 선보인다.
메타는 AI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도구들을 추가로 도입한다며 12일 이같이 밝혔다.
AI 샌드박스는 마케팅 캠페인에 필요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생성형 AI 기반 마케팅 도구다. 여러 버전의 문구를 자동 생성해주고,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배경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작해준다. 또한 릴스나 스토리와 같은 세로형 콘텐츠에 최적화되도록 마케팅 소재를 자동으로 재가공할 수도 있다. 일부 판매 담당자들 대상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의 피드백을 반영할 계획이다. 사용 가능 대상은 올 하반기부터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메타는 또 세분된 데이터 접근 없이도 높은 성과와 정교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 더 크고 복잡한 AI 모델을 마케팅 해결책에 적용한다.
메타는 마케팅 경험 개선을 위해 AI 기반 커머스 도구들을 계속 개선하고 있다. 앞으로는 클릭 한 번만으로 AI 기반 자동화 캠페인인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캠페인 설정에 필요한 각종 수작업을 간소화하면서도 보다 적절한 사람들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다음 달까지 점차 확대 도입 예정이다. 또 AI를 활용해 타깃팅을 고도화함으로써 보다 많은 전환을 이끌 수 있는 새로운 커머스 기능인 '어드밴티지+ 오디언스'도 시범적으로 선보인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원순 다큐' 성범죄 부정 대목도…추모도 좋지만 인간 됐으면'
- 머스크 '사임'에 테슬라 주가 ↑…'새 CEO 6주 내 업무 시작'
- '7살 때 오빠와 성관계 시키고 '근친상간' 모함'…계모의 패륜적 학대 폭로한 30대 女
- '실험 대상 삼았다'…모텔서 중학생에 20㎝ 문신 새긴 10대
- '마약 혐의' 유아인, 기자 많다고 집으로…'사실상 공개소환'
- 조민 '정치 입문? 생각해본 적 없어…언론 보도 피로감'
- '영끌'하던 MZ 불황에…루이비통 등 명품 죄다 팔았다…무슨일?
- 이 차 끌면 나도 원빈?…남자의 로망 'G바겐' 누적생산 50만대 돌파
- 시흥 임대아파트 칼부림 2명 사망·1명 중태…'도박 8000만원 잃어'
- '성북구 07년생 학폭'…진실은 그게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