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인공지능 GPT 활용 스토리 IP 창작 랩'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식회사 메타유니버스가 28일까지 인공지능 GPT 활용 원천 스토리의 창작자를 모집한다.
콘진원과 메타유니버스의 창작 플랫폼 스토리피아가 함께하는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 원천 스토리 창작 랩'은 오리지널 스토리 IP(드라마 기획 및 대본 2회분) 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 GPT가 보조작가의 역할을 대신하는 'AI 플랫폼 활용 스토리 창작'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식회사 메타유니버스가 28일까지 인공지능 GPT 활용 원천 스토리의 창작자를 모집한다.
콘진원과 메타유니버스의 창작 플랫폼 스토리피아가 함께하는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 원천 스토리 창작 랩'은 오리지널 스토리 IP(드라마 기획 및 대본 2회분) 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 GPT가 보조작가의 역할을 대신하는 'AI 플랫폼 활용 스토리 창작'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는 드라마 시리즈로 진행된다. 드라마 기획안과 1회분 시나리오로 1차 서류 심사를 하며, 업계 전문가 멘토들의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크리에이터 16인을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창작지원금 750만원을 지원하고, 중간평가를 통해 우수 수료작에 한해 트레일러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된 스토리 IP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피칭 실습 교육도 진행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크리에이터 작품으로 9월 중 상암에서 스토리 IP 쇼케이스를 마련해 드라마, 웹툰, 웹소설 업계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매칭 기회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들은 스토리피아 홈페이지에서 접수처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