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진→윤균상 조합 통했다…'텐트밖', 여행 예능 침체기 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 [TEN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 예능이 힘을 못 쓰고 있는 가운데, '텐트 밖은 유럽- 노르웨이 편'이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tvN '텐트 밖은 유럽 - 노르웨이 편'이 유해진,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의 반가운 재회와 함께 오로라의 나라인 노르웨이 여정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 11일 첫 방송된 tvN '텐트 밖은 유럽 - 노르웨이 편' 1회에서는 북유럽의 노르웨이로 향하는 사형제의 캠핑기가 그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서윤 기자]
여행 예능이 힘을 못 쓰고 있는 가운데, '텐트 밖은 유럽- 노르웨이 편'이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tvN '텐트 밖은 유럽 - 노르웨이 편'이 유해진,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의 반가운 재회와 함께 오로라의 나라인 노르웨이 여정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 11일 첫 방송된 tvN '텐트 밖은 유럽 - 노르웨이 편' 1회에서는 북유럽의 노르웨이로 향하는 사형제의 캠핑기가 그려졌다.
'텐트 밖은 유럽'의 시작은 어김없이 사전 모임이었다. 오랜만에 만났지만 멤버들의 매력은 변함이 없었다. 유머러스하면서도 사람 냄새나는 맏형 유해진과 긍정적이고 선한 에너지의 진선규, 믿음직스러운 캠핑 고수 박지환, 러블리 막내 윤균상까지 무해한 케미의 4인방이 오랜만에 다시 만나 반가움을 더했다.
노르웨이 오슬로 공항에 도착한 멤버들은 가장 먼저 렌터카를 찾으러 갔다. 눈에 띈 것은 윤균상의 달라진 영어 실력이었다. 시즌 1에서 한국말로 질문하며 번역 앱을 썼던 윤균상은 능통한 영어 실력으로 형들을 이끄는 듬직한 면모를 보였다. 이에 유해진은 "이제 균상이가 알아서 척척하네"라고 칭찬했다.
멤버들은 북유럽 땅을 밟자마자 생애 처음 보는 설국의 장엄한 광경에 넋을 놓고 감탄했다. 장보기 위해 마트로 향한 멤버들은 캠핑용 가스와 등유, 장작 등 정작 필요한 생존템을 구할 수 없는 위기에 맞닥뜨렸다. 설상가상 멤버들이 도착한 날은 일요일이라 대부분의 상점들이 문을 열지 않았다. 배가 고픈 멤버들은 햄버거로 끼니를 해결하기로 했다. 하지만 노르웨이 현지 높은 물가에 당황함을 금치 못했다.
근처 주유소에 가보기로 한 멤버들은 차창 너머로 보이는 오슬로 시내 곳곳의 전경에 감탄했다. 무엇보다 멤버들의 시선을 붙든 장면은 겨울 바다에 망설임 없이 뛰어드는 사람들이었다. 도심에 펼쳐져 있는 스케이트장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빙판 위를 달리는 장면 또한 도심 속 겨울 왕국을 보는 느낌이었다.
맏형의 결단력으로 다 같이 차에서 내려 도심의 거리를 즐겨보기로 했다. 멤버들은 현지인들의 겨울 바다 입수 현장으로 가까이 다가갔다. 박지환은 근처에 사우나가 있다고 추측하며 "(입수를) 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다시 주유소로 향한 멤버들은 장작을 구입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곳에 등유는 없었다. 혹한으로 생존의 위기에 처하면서 멤버들의 마음도 다급해졌지만 다행히 윤균상이 기지를 발휘해 등유를 구할 수 있었다.
이날 첫 방송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5.6%, 분단위 최고 7.6%를 돌파하며 케이블과 종편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전국 가구 기준에서도 평균 5.4%, 분단위 최고 7.2%의 수치를 나타내며 케이블+종편 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수도권 기준 평균 2.0%, 최고 2.7%, 전국 기준 평균 2.5%, 최고 3.2%로 지상파 포함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V10] 르세라핌, 미모의 은행장을 지켜라 | 텐아시아
- 재재, 8년만 SBS 떠난다…‘문명특급’은 출연 예정[TEN이슈] | 텐아시아
- '나쁜엄마' 정웅인, 빌런 맛집 | 텐아시아
- '지구오락실2' 이영지, 첫 방부터 '현타'…춤추다 일시정지 | 텐아시아
- 방탄소년단 지민, 로즈데이에 장미꽃 주고받고 싶은 스타 '1위' | 텐아시아
- [종합] '47세' 전현무, 유재석·기안84 저격인가…"잘나가는 선배보다 후배가 무서워" ('사당귀') |
- '40세' 임철수, 연우진 고백 장면 인상 깊었다…"외로이 살아온 모습 떠올라" ('정숙한세일즈') |
- '이혼' 김병만, 팬에서 원수로 바뀌었다…"전처가 문서 위조해 6억 원 빼돌려" [TEN이슈] | 텐아시
- 재건 성형 안한다더니…이민기, 따뜻남으로 다시 태어나('페이스미') | 텐아시아
- [전문]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 갑질 루머 입 열었다…"숍 다닌 적도 없어, 명백한 명예훼손" [TEN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