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참치 등 대체 수산물 본격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언피스크109(UNFISK109·대표 백종호)는 종합식품기업 오뚜기의 사내스타트업으로, 2021년 7월부터 대체 수산물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 언피스크109는 비건초밥과 비건쥐포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대체 수산물 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피스크109(UNFISK109·대표 백종호)는 종합식품기업 오뚜기의 사내스타트업으로, 2021년 7월부터 대체 수산물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을 시작했다. 아직 국내 대체 수산물 시장은 초기 단계지만, 남획 및 환경오염으로 인한 수산물 자원 고갈, 중금속 및 방사능 등에 대한 불안감,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수산물 소비 시장 등의 조건이 대체 수산물 시장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언피스크109는 지난해 6월 참치캔 형태로 만든 대체 수산물인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맛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고, 올해 1월에는 언튜나 식물성 스파이시맛과 베지터블맛을 추가로 출시해 대체 수산물에 대한 저변을 넓히고 있다.
언튜나는 처음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비건 소비자 위주로 호응을 얻다가, 최근에는 원물 참치캔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아예 없어 건강 및 헬스 관련 쇼핑몰 등에서 입점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농협 하나로마트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유통에서 언튜나를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언피스크109는 비건초밥과 비건쥐포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대체 수산물 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표도 아닌데 137만원… 해외서 등골 브레이커가 된 K팝
- 수십 명 뒤엉킨 '난교 클럽'… 손님은 처벌 못하는 이유는
- "재즈 흐르면 살인 멈출 것"... 美 전체가 '도끼맨' 인질이 됐다
- "가수 못해먹겠다" 생방송 욕설 후 그룹 탈퇴한 아이돌
- 9000원 소시지 훔쳐 징역 1년, 3억 절도범은 집행유예... '장발장법' 또 도마에
- "연락주면 보답" 여중생들에게 명함 뿌린 70대 남성 경찰 조사
- "금연 부탁"에 커피잔 던진 남성들, 알고 보니 자영업자…재물손괴 입건
- 가면 10만 원, 안 가면 5만 원? 한국화 된 축하의 세계 축의금
- 서자 차별보다 질겼던 남녀 차별... '장남 제사 주재' 15년 만에 깨졌다
- "마중 나온 엄마 앞에서..." 수원 우회전 사고에 "사거리 횡단보도 위치 바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