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그라비티, 1분기 영업익 433억…전년比 9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가 대표 게임 지식재산권(IP) '라그나로크' 매출 증대에 힘입어 호실적을 달성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2023년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을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호실적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라며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장 외에도 PC 및 콘솔 게임 론칭, 스칼롭스 프로젝트, 골프 몬스터즈, IP 활용 사업 등 다방면의 사업을 통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매출 1649억 원…전년比 86.2%↑
2분기·하반기에도 '라그나로크' 게임 나온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그라비티가 대표 게임 지식재산권(IP) '라그나로크' 매출 증대에 힘입어 호실적을 달성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1분기 매출 1649억 원, 영업이익 433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6.2%, 94.1% 증가한 실적이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1% 증가했다.
온라인 부분에서의 매출 증가는 태국과 한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모바일 부분에서의 매출 증가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매출 증가와 올해 1월 한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매출 발생이 가장 크게 기여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4월 6일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이후 양대 마켓 무료 인기 게임 순위 및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4월 25일에는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과 미투온이 공동 개발한 영웅 수집형 RPG '엑스 히어로즈: NFT 워(X Heroes: NFT War)'를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게임들을 전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Ragnarok: The Lost Memories)'를 이달 중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선보인다. 최근 사전예약을 시작한 모바일 방치형 힐링 게임 '위드: 웨일 인 더 하이(WITH: Whale In The High)'는 2분기 글로벌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M: 이터널 러브(Ragnarok M: Eternal Love)'는 4분기 베트남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4분기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P2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 NFT(Ragnarok Poring Merge NFT)'를 4분기 글로벌 지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Ragnarok Landverse)'를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멀티 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 V: 리턴스(Ragnarok V: Returns)'도 추후 PC 및 스팀, 모바일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이고자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2023년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을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호실적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라며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장 외에도 PC 및 콘솔 게임 론칭, 스칼롭스 프로젝트, 골프 몬스터즈, IP 활용 사업 등 다방면의 사업을 통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