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환, 김소연에 덤비다 ‘만신창이’ (구미호뎐1938)
‘구미호뎐1938’에서 배우 조달환의 신스틸러 연기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7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에서 마적단 ‘부두목’ 역으로 오랜만에 시대극을 선보이는 조달환이 찰진 연기를 선보이며 완벽 변신을 선보였다.
지난주 첫 방송에서 1938년에 떨어진 이연(이동욱 분)이 홍백탈과 싸우던 중 떨어진 수호석을 발견하고 손을 뻗는 순간 재빠르게 낚아채서 도망쳤던 부두목. 본의 아니게 이연과 추격전을 벌이며 아지트로 달려간 부두목 덕분에 이연은 마적단 두목이 된 이랑(김범 분)과 재회하게 된다.
이후 이랑에게 충성을 맹세한 부두목은 그의 명에 따라 만파식적을 찾아 열차에서 겁도 없이 홍주(김소연 분)에게 덤볐다가 만신창이가 되고, 이후 숲에서 부하들과 고기를 구워 먹다 숲길을 헤매던 신주(황희 분)와 마주치게 된다. 스치기만 해도 모든 걸 터는 마적단답게 신주에게 술을 먹인 후 물건을 훔치며 악연으로 얽히게 된 부두목은 훗날 그와 다시 재회하며 선보이게 될 환장 케미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오랜만에 시대극으로 돌아온 조달환은 찰떡 캐릭터 소화력과 함께 시청자들에 깨알 재미를 선사하며 유쾌한 모습으로 다채로운 면모를 자랑했다. 앞으로 또 어떤 존재감으로 극을 가득 채울지 이어질 그의 활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tvN ‘구미호뎐1938’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