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2분기 최대 실적 찍는다···목표가↑-유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이 12일 바텍에 대해 2·4분기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선진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지속되고, 이머징 국가에서 큰 폭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며 "북아메리카와 유럽 지역에서의 안정적 실적 성장도 지속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성수기 진입에 힘입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3.5%, 15.6% 불어난 1211억원, 266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4만4000원→ 5만원
지난 1·4분기 바텍 연결 기준 잠정 매출액은 910억원, 영업이익은 141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일시적 비용 증가로 7.5% 감소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선진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지속되고, 이머징 국가에서 큰 폭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며 “북아메리카와 유럽 지역에서의 안정적 실적 성장도 지속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이어 “매출 비중은 낮지만 남아메리카, 중동 지역 실적이 각각 38.7%, 31.9%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수익성 소폭 하락은 2D 제품 매출이 6.2% 증가한 결과”라며 “독일 IDS 전시회 참가 등으로 일회성 비용이 늘기도 했다”고 짚었다.
2·4분기엔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성수기 진입에 힘입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3.5%, 15.6% 불어난 1211억원, 266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바텍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