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인니서 ‘청년 IT 아카데미’ 출범…“글로벌 IT 인재 육성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11일 인도네시아에서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한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 출범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는 인도네시아 유수의 대학인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반둥공과대학의 IT관련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향후 10년간 100억 루피아(원화 9억원 상당) 규모의 장학금 지원 ▷인니 하나은행, NEXT TI 인턴십 참여 ▷하나금융티아이 IT 연수 및 견학 ▷현지법인 취업 기회 제공 등을 포함하는 종합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1일 인도네시아에서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한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 출범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는 인도네시아 유수의 대학인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반둥공과대학의 IT관련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향후 10년간 100억 루피아(원화 9억원 상당) 규모의 장학금 지원 ▷인니 하나은행, NEXT TI 인턴십 참여 ▷하나금융티아이 IT 연수 및 견학 ▷현지법인 취업 기회 제공 등을 포함하는 종합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출범식은 금융감독원과 국내 7개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Finance week in Indonesia 2023’의 개별행사로 개최됐다. 이에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바드룰 무니르 학장, 반둥공과대학 카이루니사 학장과 양 대학의 학생 대표 30명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복현 원장은 축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환경 속에서 최근 가장 주목받는 화두에 디지털과 ESG가 포함된다”며 “하나금융그룹의 이번 청년 IT 아카데미는 이러한 디지털과 ESG를 모두 충족시키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함영주 회장은 “인도네시아는 진출 규모, 진출 업종의 다양성, 전략적 중요성 측면에서 그룹에게 매우 중요한 지역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의 IT 발전을 위해서도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우수한 IT 인재를 발굴하고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대변 먹으라 강요" 계모 충격 학대 뒤늦게 고발한 30대
- ‘분홍신’ ‘삐삐’ 작곡가들 “표절 안 했다…아이유 마음에 상처 남기지 않기를”
- “현대카드, 애플페이 편애하더니” 결국 터질 게 터졌다…삼성과 결별 위기
- 가수 한혜진 "남편 저녁밥 같이 먹고 다음날 떠나…매일 울며 지내"
- “이걸 240만원에 판다고?” 삼성 배신한 ‘접는폰’ 실체 알고 보니
- 신정환 “도박하기 전인 16년 전으로 돌아가고 싶다”
- “이 문자 받은 적 있죠?” 요즘 쏟아지는 문자, 무턱대고 전화했다간
- 오재원 "코리안특급 너무 싫어한다"…박찬호 공개 저격, 왜?
- “영화인 줄 았았는데, 실화냐” 현실은 더 끔찍했다 [지구, 뭐래?]
- "미모의 여성 연락줘요" 중랑구 학부모 뒤집은 할아버지의 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