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씨바이오, 대한슬관절학회서 ‘메가카티’ 연구 성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앤씨바이오는 '대한슬관절학회 2023(ICKKS 2023)'에서 메가카티의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고 12일 밝혔다.
메가카티는 인체 유래 자연골 기반 무릎 연골 치료용 의료기기다.
메가카티의 연구성과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임상적 효능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메가카티, 세계 최초 인체 유래 자연골 기반 무릎 관절 연골 복구용 의료기기 출시'를 주제로 이기원 엘앤씨바이오 연구소장이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앤씨바이오는 ‘대한슬관절학회 2023(ICKKS 2023)’에서 메가카티의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고 12일 밝혔다.
메가카티는 인체 유래 자연골 기반 무릎 연골 치료용 의료기기다. 4개 병원에서 수행한 임상 결과를 토대로 작년 11월 국내 품목허가를 받았다.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제도를 통해 수 개월 내 출시할 계획이다.
대한슬관절학회는 1700여명의 슬관절 분야 전문의들이 소속된 정형외과 분과학회다. 매년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국제학술대회로 열린다. 이날부터 13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진행된다.
엘앤씨바이오는 ICKKS 2023의 ‘인더스트리얼 심포지엄’에 참가한다. 메가카티의 연구성과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임상적 효능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첫 강연은 메가카티 허가 임상에 참여한 장기모 고려대 안암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진행한다. ‘메가카티, 무릎관절 연골 회복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주제다.
두 번째 강연은 ‘메가카티, 세계 최초 인체 유래 자연골 기반 무릎 관절 연골 복구용 의료기기 출시’를 주제로 이기원 엘앤씨바이오 연구소장이 진행한다.
이환철 엘앤씨바이오 대표는 “엘앤씨바이오는 연구개발 및 임상 근거 중심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정형외과 의료 전문가들과 협업해 제2의 메가카티를 개발에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장님 악재' 막판에 터졌다…에코프로 개미들 '쇼크'
- 홍석천·이원일도 합세…"힙하네!" 광장시장에 몰린 2030
- 800억으로 118조 광산 확보?…20% 뛴 금양에 무슨 일이
- "가성비 최고" 열광…'한 봉지 396원' 불티나게 팔린 라면
- 일본 꺾은 한국이 독주 계속…"적수 없다"는 車 뭐길래
- 박칼린vs나르샤, 法 "美 남성 스트립쇼에서 볼 수 있어"
- "다리 14cm 길어져"…2억 '사지 연장술' 강행한 女모델
- '취재진 많아서' 발길 돌린 유아인 "경찰이 합의 깼다"
- '오토바이 논란' 정동원 복귀, '지구탐구생활' 비하인드 보니
- 집 비운 사이 난도질 당한 현관문…범인 잡고 보니 '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