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편의점에 있다면서… 아사히 생맥주캔 '씨' 말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점주들이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판매에 대한 피로를 호소하고 있다.
품귀 현상과 발주 난맥 상황은 아사히 수퍼트라이 생맥주캔을 판매하는 GS25, CU, 이마트24 등 다른 편의점에서도 마찬가지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2021년 4월 일본서 첫선을 보인 이후 이달 1일부터 국내에선 세븐일레븐, GS25, CU,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발주를 지난 10일 오전 9시로 공지했다가 11일로 변경했다. 6개 한정 발주를 예고한 상태에서 시스템 오류로 예약 발주 시스템이 작동했고 당일 모든 물량이 소진되면서 관련 민원이 제기된 데 따른 조치다.
세븐일레븐은 머니S에 "전날(10일) 일선 점포에서 예약 발주를 넣으면서 10일 오전 발주 물량이 없는 것으로 나와 일부 점주들로부터 민원이 제기됐다"며 "결국 모든 발주를 취소하고 11일 오전으로 시간을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물량 확보를 위해 아침 일찍부터 온라인에서 대기하며 발주를 시도했던 점주들은 헛수고만 했다며 분노하고 있다.
편의점 점주 A씨는 "시스템 이상인 건지 몰라도 전날 이미 발주가 끝났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됐다"며 "한정판 제품 발주는 예약발주가 안 되는 건데 황당하다"고 말했다.
점주 B씨도 "(발주를 위해) 대기하고 있던 점주들이 많을 텐데 시스템 문제보다 본사(차원의) 잘못인 것 같다"고 꼬집었다.
점주들 사이에선 시스템 오류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점주 C씨는 "세븐일레븐 시스템에 불신과 더불어 개선을 요청하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시스템으로 작동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품귀 현상과 발주 난맥 상황은 아사히 수퍼트라이 생맥주캔을 판매하는 GS25, CU, 이마트24 등 다른 편의점에서도 마찬가지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2021년 4월 일본서 첫선을 보인 이후 이달 1일부터 국내에선 세븐일레븐, GS25, CU,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편의점에 앞서 입점한 코스트코에서 오픈런(매장 문을 열자마자 달려가는 것) 현상을 빚었다.
이 제품은 캔을 개봉(뚜껑 완전개방 방식)하면 부드러운 거품이 자연스럽게 올라와 생맥주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일본서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어 물량 부족으로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이 같은 인기에 국내 편의점 업계 초도 물량은 모두 소진됐고 이번주부터 재입고를 예고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340㎖캔 제품을 수입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7월 한국 전용 디자인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문수 기자 ejw020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배 치솟은 떡볶이 가격"… 국민 간식이 사라진다 [Z시세] - 머니S
- "기자 너무 많아"… 유아인, 2차 소환 조사 왔다가 돌아갔다 - 머니S
- "블랙핑크 제니=내 여자친구"… 스윙스, 옥상에서 고백한 사연은? - 머니S
- 기생충·오징어게임·서진이네… 콘텐츠 업고 K-푸드도 '쑥쑥' - 머니S
- 김용준, ♥안근영과 열애 시작?… "솔직히 설레더라" - 머니S
- "아 꿀혜택이었는데" 알짜 카드 줄줄이 사라진다 - 머니S
- "발리서 서핑하다 만나"… 류승범, '10세 연하♥' 아내와 첫만남 공개 - 머니S
- 전광훈 교회와 결별한 '장위10구역', 입주 2028년으로 연기 - 머니S
- "똥별이 어디보니?"… '홍현희♥' 제이쓴, 인간화환으로 변신 - 머니S
- "8억원짜리 시계 보세요"… 갤러리아百, 예거 르쿨트르 단독 전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