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 전승 광문고-영등포공고 16강 대진 ‘빅매치’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고교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2023 금강대기 전국고교 축구대회'의 본선 대진이 완성됐다.
한편 이날 오후 7시 강남축구공원구장에서 열린 대진표 추첨 결과 본선에 진출한 도내 4개 팀이 한 그룹에 모두 쏠리며 적어도 한 팀은 8강에 올라가게 됐다.
이번 본선에 오른 20개 팀들 중 예선 전승을 거둔 팀은 골득실 순으로 중경고, 광문고, 영등포공고, 평해정보고 등 4개 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4개 진출팀 한그룹 몰려
충남 2개팀 20강서 혈전 예고
전국고교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2023 금강대기 전국고교 축구대회’의 본선 대진이 완성됐다. 강원도내 4개 팀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금강대기 예선 3차전이 11일 종료됐다. 이날 조 1위로 16강에 직행한 10개 팀, 조 2위지만 대진운이 따라 16강에 오른 2개 팀, 20강에 나서는 조 2위 8팀 등의 본선 대진표가 결정됐다. 조 1위에 오른 팀은 권역별로 강릉문성고, 강릉중앙고(이상 강원), SOLFCU18, 광문고, 평택FCU18(이상 경기), 중동고, 중경고, 영등포공고(이상 서울), 평해정보고(경북), 천안제일고(충남) 등이다. 조 2위를 기록한 팀은 권역별로 미래고, 주천고(이상 강원), 부천중동FCU18, 안산FCU18, 이천율면FCU18(이상 경기), 숭실고(서울), 제천제일고(충북), 예산삽교FCU18, 충남서산FCU18(이상 충남), 부평고(인천) 등이다. 이 중 대진운이 따라 16강에 진출한 팀은 미래고와 부천중동FCU18이다.
한편 이날 오후 7시 강남축구공원구장에서 열린 대진표 추첨 결과 본선에 진출한 도내 4개 팀이 한 그룹에 모두 쏠리며 적어도 한 팀은 8강에 올라가게 됐다. 강릉중앙고와 미래고가 16강에서 만나며, 강릉문성고는 16강에서 주천고와 숭실고 중 승리팀과 맞붙는다. 강릉시민들 입장에선 8강에서 강릉중앙고와 강릉문성고가 맞붙는 ‘강릉 더비’를 고대하게 됐다.
이번 본선에 오른 20개 팀들 중 예선 전승을 거둔 팀은 골득실 순으로 중경고, 광문고, 영등포공고, 평해정보고 등 4개 팀이다. 중경고가 15골2실점, 광문고가 13골0실점, 영등포공고가 12골2실점, 평해정보고가 8골1실점을 기록했다. 이들 중 광문고와 영등포공고가 16강에서 맞붙게 되면서 ‘빅매치’를 예고했다. 심예섭 yess@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안서 몸길이 3m 대형상어 '청상아리' 그물에 잡혀
- 원주시 20대 여성 공무원, 타지역 출장 중 숙소 14층서 추락사
- 강원도 아파트 낙찰가율 89.1%… 전국서 가장 높아
- 동네병원들 내일 2차 부분파업… “간호법 공포”vs“거부권 행사”
- 병장 월급 100만원…“군 복무기간 국민연금 강제가입 고려”
- [사건과 배·신] 2. 춘천 거두리 살인사건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하의실종 남성 대학가 활보…길 가던 여성 폭행해 현행범 체포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이게 되네… 자동차가 바퀴 90도로 꺽더니 옆걸음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