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청년 마이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사진)와 고양컨벤션뷰로는 국제컨벤션협회(ICCA), 한국마이스협회와 '2023 아태 청년 마이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20~30대 청년 세대의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마이스 사업 및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태국 방콕 개최, 항공·숙박 지원
올해 2회째 열리는 공모전에는 30세 미만 대학(원)생, 직장인 등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거주지가 고양시나 경기도가 아니어도 된다. 단, 모든 참가자는 2인이 1개 팀을 구성해야 참가해야 한다.
공모전 주제는 ▲신흥도시의 글로벌 마이스 목적지로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방안 ▲전시컨벤션센터 사업개발 전략 수립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다. 응모는 두 개의 제시된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영어로 작성한 제안서를 다음달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은 지정 이메일로 기한 내에 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1차 관문인 예선 결과는 다음달(6월) 마지막 주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예선을 통과한 우승 후보팀에는 오는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고양 소노캄 호텔에서 열리는 ‘2023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 초청과 함께 왕복 항공권과 숙박(4박)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국내외 마이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피칭)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오는 11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제62차 ICCA 총회 참가자격과 함께 행사 참가에 필요한 왕복 항공권(인천~방콕), 현지 호텔 숙박(4박), 행사 등록비 등을 지원해준다.
이선우 (swlee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쿨존서 신호위반…초등생 치어 숨지게 한 버스기사 구속
- [영상] “딸 나체사진 뿌릴 것” 보이스피싱범 잡히는 순간
- 1개월 아기, 머리 피 나게 깨물고 내동댕이 父 '집행유예'
- 엄마에 흉기 들이댄 아저씨…말리던 8세 아들은 살해당했다
- “‘개XX’ 욕하고 만취 상태로 수업”…무색해진 스승의 날
- 조국 딸 조민 "의사 꿈 버리지 않았다"...출마설 선 그어
- 일가족 잠든 새 불질러 몰살..보험금 노린 처제가 범인[그해 오늘]
- [단독]"난 간첩 아니다"…윤미향 남편, 누리꾼에 무차별 손배訴
- 부부싸움하길 잘했네?…연금복권 ‘1·2등’ 잭팟 터트린 아내
- “임창정, 절반의 피해자…증권사·금융위·금감원 책임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