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학교 사진 공개에 항의.."유재석=엄마·선생님, 잔소리 많아"(모비딕)[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블리스 출신 미주가 어린시절부터의 성장과정을 공개하고 국민 MC 유재석과의 끈끈한 관계에 대해 공개했다.
11일 모비딕 채널 '선미의 쇼터뷰'에는 솔로 가수로 도전하는 미주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성장과정이 담긴 사진판을 보고 긴장한 미주는 "이거 사전에 조율된거냐. 미리 확인좀 해야한다"며 당황해했다.
첫 솔로앨범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미주는 "아직 실감이 안 나는 상태"라며 선미에게 "언니도 그룹이었다가 솔로로 나왔을 때 어땠나"라고 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러블리스 출신 미주가 어린시절부터의 성장과정을 공개하고 국민 MC 유재석과의 끈끈한 관계에 대해 공개했다.
11일 모비딕 채널 '선미의 쇼터뷰'에는 솔로 가수로 도전하는 미주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성장과정이 담긴 사진판을 보고 긴장한 미주는 "이거 사전에 조율된거냐. 미리 확인좀 해야한다"며 당황해했다.
미주는 데뷔 전 중학교 사진 공개와 함께 '옥천 여신'이라고 쓰여진 문구에 대해 "인터넷에 미주는 옥천에서 여신이었다고 어떤 분이 사진을 올렸다. 회사가 아니다"라고 당시 게재된 교복 사진 모습을 공개했다.
청순하면서도 뚜렷한 이목구비의 여학생이 사진에 담겨 있었다. 미주는 "사실 이때는 연습생도 아니었고, 연예계 데뷔를 준비하던 시기도 아니었는데 이미지 메이킹을 하긴 했다. 누가 나 부르면 음... 나? 라고 천천히 고개를 돌리곤 했다"고 말했다.
연예계 데뷔에 대한 가족들 반응에 대해서는 "집안에 반대가 심했다. 교육자 집안이라서. 연습생을 늦게 시작했다. 20살 때 연습생을 시작해 1년 반하고 데뷔하게 됐다. 중간에 내가 버틸수 있을까 고민할 때 엄마한테 욕을 많이 먹고 '내가 선택했지'라고 다시 생각하며 버텼다"고 했다.
미주는 "2014년 데뷔했는데 회사에서 제발 입을 열지 말라고 했다. 저는 도도 콘셉트였다. 웃지 말라고 해서 금니 보이지 않게 어느 정도까지만 입을 벌렸다. 무대에서 내려오면 입이 너무 아팠다. 금니 안보이는 곳까지만 웃어야해서.. 그래서 도도 콘셉트 얼마 못갔다"고 했다.
이후 과도기 사진에 장미를 입에 물고 출근길 사진을 찍은 모습이 공개되자 "과도기 때는 회사에서 포기했다"고 웃었다.
유재석과의 인연으로 예능 유망주로 올라서게 된 과정에 대해서는 "유재석 선배는 엄마 같기도, 선생님이나 친오빠 같기도 한 존재다. 많이 보고 배우고 궁금한게 있으면 바로 물어보기도 한다. 그런데 잔소리 많이 듣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첫 솔로앨범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미주는 "아직 실감이 안 나는 상태"라며 선미에게 "언니도 그룹이었다가 솔로로 나왔을 때 어땠나"라고 물었다.
선미는 "나는 함께 꾸미던 무대를 혼자 채울수 있을까라는 부담감이었다면, 미주는 예능으로 사랑받는 존재인데 그 이미지를 뒤로 하고 솔로로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부담이 있을 것 같다"고 되물었다.
미주는 "예능의 내 모습을 지운다기 보다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린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주는 오는 5월 17일 첫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데뷔 9년 만에 솔로로 나서게 된 미주는 이번 싱글 앨범을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음악과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토바이 바로 팔아버렸다"…정동원 논란 後 "아직 반성中, 소속사·가족 집중케어"('연예뒤통령
- 손준호 "♥김소현, 결혼 13년째 민낯 사수…나보다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 ('라스')[SC리뷰]
- [SC이슈]한혜진, '기안84'와 "살을 맞닿은 적 없다" 철벽!('연예의 참견3')
- [SC이슈]'미스코리아' 서울 후보에 '프듀101' 출신이? "이것은 재능인가 유전인가"
- [종합]임창정 '손절', 이어지나? '행사 출연 취소'→세븐일레븐, '소주한잔' 재고량만 판매키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