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아시안컵서 김판곤의 말레이시아와 격돌…신태용의 인니는 일본과 맞대결

2023. 5. 11. 22: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조편성이 완료됐다.

한국은 11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카타라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린 2023 아시안컵 조 추첨에서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과 E조에 편성됐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한국의 김판곤 감독이 이끌고 있는 팀이라 두 팀의 맞대결에 기대감이 크다.

이날 조 추첨식에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참석했다. 지난 3월 파울루 벤투 감독이 떠난 후 한국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클린스만 감독의 첫 메이저대회다. 한국은 63년 만에 우승을 노리고 있다. 한국의 마지막 우승은 1960년이다.

한국의 라이벌 일본은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와 격돌한다. 일본은 인도네시아와 함께 이라크, 베트남과 함께 D조에 속했다. 중동의 강호 이란은 UAE, 홍콩, 팔레스탄인과 함께 C조에서 조별리그를 펼친다.

이번 대회는 총 24개국이 출전해 4개국씩 6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2위 팀과 각 조 3위 팀 중 성적이 좋은 4개 팀이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이번 아시안컵은 애초 6~7월 중국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중국이 개최권을 반납해 카타르로 개최지가 변경됐다.

대회는 중동의 무더운 날씨를 피해 내년 1월 12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도하를 중심으로 5개 도시, 8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조편성

A조 : 카타르, 중국, 타지키스탄, 레바논

B조 : 호주, 우즈베키스탄, 시리아, 인도

C조 : 이란, UAE, 홍콩, 팔레스타인

D조 : 일본, 인도네시아, 이라크, 베트남

E조 : 대한민국,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

F조 :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키르기스스탄, 오만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아시안컵 조편성 결과. 사진 = 대한축구협회, 아시아축구연맹]-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