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SG발 주가폭락' 라덕연 구속영장 발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늘 자본시장법 위반(시세조종, 무등록 투자일임업), 범죄수익은닉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라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뒤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유 부장판사는 "도주우려와 증거인멸 염려가 있다"라면서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습니다.
앞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한 라 대표는 "혐의를 인정하느냐", "투자자들에게 할 말은 없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습니다.
라 대표는 투자자 명의 휴대전화로 주식을 사고팔며 주가를 끌어올리는 통정거래를 통해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습니다.
한편 내일(12일) 오전 10시 30분엔 자본시장법·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를 받는 전직 프로골퍼 안모 씨와 변모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진행됩니다.
안 씨는 골프 교습을 받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액 투자자를 모집하는 역할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변 씨는 H사를 총괄 관리하면서 투자자 모집을 주도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짜 홍콩 다녀오세요"…왕복 항공권 2만4천장 드디어 풀린다
- "항공권 결제가 완료됐습니다"…무심코 티켓 확인했다간 낭패
- 에코프로 그룹株 막판 '급락'…'전 회장 구속' 쇼크
- '굿바이 코로나' 격리도 마스크도 사라진다
- [단독] 삼성바이오, 첫 노조설립 움직임...오늘 신고서 제출
- 법원, 'SG발 주가폭락' 라덕연 구속영장 발부
- '전기 요금' 희망 고문하나?…한전 내일 마지막 자구책
- [단독] '밥 짓기 갑질'에 6억원대 임금체불까지…위법사항 165건 적발
- 삼성페이 유료화?…그럼 소비자도 사용료 내나요?
- 軍 장병, 일과 중에도 휴대폰 사용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