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은노을유치원, 스마트 놀이 교실 조성 [꿈꾸는 경기교육]
권순명 기자 2023. 5. 11. 19:45
고양 덕은노을유치원(원장 이남숙)이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스마트 놀이 교실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 놀이 교실에서 진행되는 스마트 놀이 체험은 유아가 스스로 체험하고 마음과 생각을 표현하며 일상생활 속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덕은노을유치원의 스마트 놀이 교실은 디지털 피아노, 쓰레기 분리수거, 아쿠아리움, 아트 갤러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놀이로 이용할 수 있는 미래형 교육환경으로 조성됐다. 콘텐츠와 모션 센서 카메라가 연결, 유아의 신체 활동을 감지해 실내에서 다양한 놀이 상황을 체험할 수 있다.
이남숙 원장은 “놀이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미래형 에듀테크 놀이 환경을 조성해 유아의 다양한 놀이 경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9월에 신설된 덕은노을유치원은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과 유초이음 교육 방향을 고려해 미래형 교육 환경을 조성, 유아의 사고력과 감성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그림책과 에듀테크를 활용한 놀이가 만나는 자율과제를 운영하고 있다.
권순명 기자 123k@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늙어가는 경기도, 갈 곳 없는 어르신... 공립요양시설 단 ‘10곳뿐’
-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 내 창고서 불…1명 다쳐
- ‘李 빠지면 곧바로 3金 시대’…비명 중심축 김동연 대망론 급부상
- ‘이재명 1심 선고’…與 “겸허히 수용해야” vs 野 “윤 정권 폭정 맞서자”
- ABBA·젠틀맨, 수원컵사회인야구 4강 동행
- 선광·삼성바이오 등 인천기업, 시민구단 '외면' [인천UTD, 2부 리그 강등③]
- 쉬운 수능에 의대 포함 주요대학 합격선 ↑…이의신청 접수도 ‘142건’ [2025 수능]
- 의정부 KB손보, 한전에 2연승…삼각편대 맹폭
- ‘명태균 진상조사단’…18일 '윤 대통령 선거사무소' 불법 조사 착수
- 인천신보, 중소기업은행과 300억원 규모 협약보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