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특별자치도와 지역대학 포럼…교육 거버넌스 제안 외

KBS 지역국 2023. 5. 11. 1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강원도대학포럼과 강원행정포럼은 오늘(11일), 강원대학교에서 '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대학' 이란 주제로 포럼을 열었습니다.

참석자들은 특별자치도 출범에 맞춰, 지역 대학 활성화를 위한 고등교육 거버넌스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와 함께 강원도형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토론을 벌였습니다.

보건복지의료연대, 2차 연가 투쟁…일부 병의원 휴진

강원도 내 13개 의료 단체로 구성된 강원 보건복지의료연대가 오늘(11일)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앞에서 2차 연가투쟁 집회를 했습니다.

보건복지의료연대는 간호법과 의사 면허 박탈법은 보건의료 체계를 와해시키고 업무 영역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행위라며 법안 폐기를 촉구했습니다.

2차 연가 투쟁에 들어간 오늘(11일), 강원도 내에서는 일부 병의원이 휴진이나 진료시간 단축에 참여했습니다.

민주당, ‘위대한 강원도민 10만 인터뷰’ 출정식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이 오늘(11일), 춘천시청 광장에서 내년 4월 총선 승리를 위한 도민 소통 프로젝트 '위대한 강원도민 10만 인터뷰' 출정식을 개최했습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이달(5월)부터 올해 9월까지 5개월 동안 강원도 내 18개 시군을 찾아 유권자들의 의견을 듣고, 내년 총선 도민 중심의 민생·생활 정책을 발굴할 방침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