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향사랑기부 답례품·특산물 수원에 다 모였다…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조기 정착을 위해 전국 규모의 첫 홍보 한마당대잔치가 수원에서 펼쳐진다.
전국 대표 지역일간지 29개사로 구성된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 이하 대신협)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수원역 앞 수원메쎄에서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14일까지 수원역 앞 수원메쎄서 열려
올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조기 정착을 위해 전국 규모의 첫 홍보 한마당대잔치가 수원에서 펼쳐진다.
전국 대표 지역일간지 29개사로 구성된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 이하 대신협)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수원역 앞 수원메쎄에서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를 개최한다. ‘우리 고향 사람, 기부로 실천하는 고향 사랑’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한마당축제는 행정안전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후원하며, 올 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전국 자치단체와 유관 기관단체, 각 시·도 출향도민회가 대거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장 일대는 참가 자치단체별 우수특산물과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이 전시·판매되고 고향사랑기부 방법과 혜택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관이 운영된다. 또 고향자랑 한마당과 답례품 선정 및 홍보와 관련된 상담회도 마련된다. 시도별로는 다양한 메뉴의 먹거리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어서 전국 각지에서 행사장을 찾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고향의 맛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하공연은 호소력 짙은 감수성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K-트로트의 대표주자 홍자와 유니크한 명품 보이스로 포맨의 리드보컬 출신 송재원,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버스킹 밴드의 공연이 이어져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김중석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도농간 격차 해소와 저출산·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언론의 대표 단체인 대신협이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첫 고향사랑기부제 행사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더욱 크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안서 몸길이 3m 대형상어 '청상아리' 그물에 잡혀
- 원주시 20대 여성 공무원, 타지역 출장 중 숙소 14층서 추락사
- 강원도 아파트 낙찰가율 89.1%… 전국서 가장 높아
- 동네병원들 내일 2차 부분파업… “간호법 공포”vs“거부권 행사”
- 병장 월급 100만원…“군 복무기간 국민연금 강제가입 고려”
- [사건과 배·신] 2. 춘천 거두리 살인사건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하의실종 남성 대학가 활보…길 가던 여성 폭행해 현행범 체포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이게 되네… 자동차가 바퀴 90도로 꺽더니 옆걸음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