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ESG 경영 실천, 플로깅 봉사활동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가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생활 속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4일 사내 임직원과 함께하는 플로깅 봉사활동 '경마공원 쓰담쓰담'을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과 고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생활 속 ESG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행사명 '쓰담쓰담'은 '쓰레기를 담다'라는 봉사활동의 내용과 함께, 경마공원 주변 지역 환경을 쓰다듬듯 살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한국마사회가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생활 속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4일 사내 임직원과 함께하는 플로깅 봉사활동 ‘경마공원 쓰담쓰담’을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과 고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생활 속 ESG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행사명 ‘쓰담쓰담’은 ‘쓰레기를 담다’라는 봉사활동의 내용과 함께, 경마공원 주변 지역 환경을 쓰다듬듯 살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마사회 임직원 50여명은 경마공원 인근 막계천과 광창마을 주변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약 2시간 동안 20개에 달하는 100L 봉투가 가득 채워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데이터 플로깅’ 방식이 최초 도입되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데이터 플로깅’은 IT기반으로 쓰레기를 줍고, 기록하고, 데이터를 공유하는 환경공헌 활동이다.
봉사활동에 동참한 방세권 부회장 겸 말산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발굴하고 이행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정 도박 사건’ 신정환 “필리핀에 있던 형이 뎅기열 걸렸다고 하라고..”
- 원로배우 최정훈, 폐렴으로 별세…향년 83세
- ‘18세 연하♥’ 심형탁 “천사와 함께하는 걸까?”...왜?
- ‘신혼 8개월차’ 선우은숙♥유영재, 허니문서 부부싸움 폭발 “이럴려고 결혼했나”(동치미)
- [단독]송지효만 못 받았나? 우쥬록스 소속 연예인, 대표 면담 목격…임금 체불도 여전
- 오재원, ‘코리안 특급’ 박찬호 공개 저격 “너무 싫어해.. 감사함을 모르는 것 같다”
- ‘골목식당’ 나왔던 홍탁집 이렇게 많이 번다고?…“매출 30배, 맛집 됐다”
- ‘나는 솔로’ 4기 출연자 성매매 논란 터져…“임신까지 했다” 주장
- 블랙핑크 제니, ‘여배우’ 자격으로 칸영화제 레드카펫 선다…YG 가수 출신 최초[공식]
- 고은아, 연하 남친 있었네.. 맥주 마시다 폭탄 발언 “조만간 공개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