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안양대·㈜지오투정보기술 업무협약 등

박석희 기자 2023. 5. 11. 17: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대학교가 11일 교무회의실에서 ㈜지오투정보기술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발전을 약속했다.

특히 ㈜지오투정보기술은 5000만 원 상당의 공간정보 솔루션 "O2MAP Web" 8 core와 공간정보 편집 솔루션 "O2MAP Editor" 1 copy를 안양대학에 기증했으며, 대학은 이를 바탕으로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신설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무협약식 현장.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대학교가 11일 교무회의실에서 ㈜지오투정보기술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발전을 약속했다.

특히 양측은 4차 산업혁명 중심의 산업구조 변화와 국내외 스마트시티 및 공간정보 분야 확대에 따른 산업 활성화 및 해외 진출에 필요한 혁신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지오투정보기술은 5000만 원 상당의 공간정보 솔루션 “O2MAP Web“ 8 core와 공간정보 편집 솔루션 ”O2MAP Editor“ 1 copy를 안양대학에 기증했으며, 대학은 이를 바탕으로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신설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박노준 안양대 총장과 장용철 대외협력부총장, 안종욱 스마트시티공학과 학과장, 신동빈 도시정보공학과 교수, 오정환 ㈜지오투정보기술 대표, 이명호 팀장, 하재서 주임 등이 참석했다.

공연 안내문.

◇ 경기과학기술대, ‘제7회 소시오 드라마’ 공연

경기 시흥시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교내 사회복지학과가 오는 29일 오후 5시 ‘제7회 소시오 드라마’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고 11일 전했다.

'소시오 드라마'는 사회극으로 집단에서 문제가 되는 상황을 연극적 요소를 활용해 연출하는 것으로 집단 사이에서 혹은 큰 집단 내 구성원 간 부각되는 문제를 찾아 제시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공연을 앞둔 ‘소시오 드라마’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정규 교과목으로 개설된 가운데 특강 교육과정을 추가로 구성해, 학생들이 직접 대본을 쓰고 배역을 실제 무대에서 공연한다.

한편 이번 공연은 29일 시작해 30일 오후 2시30분, 오후 5시30분으로 이어지며, 시흥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과 홈페이지에서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