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악재' 민주당, 청년 표심 잡을까…청년대변인 공개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거액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민주당이 청년 대변인을 공개 모집하며 청년 표심 잡기에 나섰다.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전국대학생위원회·대변인단은 11일 "청년의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해 민주당과 함께 할 청년 대변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선이 1년 남지 않은 시점에 민주당이 청년 대변인 공개 모집을 통해 청년층을 달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거액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민주당이 청년 대변인을 공개 모집하며 청년 표심 잡기에 나섰다.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전국대학생위원회·대변인단은 11일 "청년의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해 민주당과 함께 할 청년 대변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민주당은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이 불거지자 자체 진상조사에 착수하고 가상자산 재산등록 의무화를 추진하는 등 2030 표심을 의식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총선이 1년 남지 않은 시점에 민주당이 청년 대변인 공개 모집을 통해 청년층을 달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청년 대변인 '더블루 스피커'는 1차 서류 및 동영상 심사, 2차 현장 논평 작성 및 스피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유튜브 생중계 토론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결선 1등에겐 '대변인(1명)', 2등에겐 '상근 부대변인(1명)' 자격이 주어진다. 서류 접수는 지난 10일부터 받기 시작해 오는 17일 마감이다.
민주당은 "공직선거법상 선거권이 있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45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대변인단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며 "청년의 설 자리가 부족한 정치권에서 청년들이 꾸준히 목소리 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허지원 기자 wo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탄천서 낚시로 잡힌 10kg짜리 포식자…물리면 손가락 잘려[이슈시개]
- 男→女 성전환자, 친구로 지내던 여성 성폭행…교도소 행
- 이웃 살해 뒤 아파트 돌며 학생들에 "택시 불러라" 협박…도박이 부른 비극
- 여고생에 "여자로 보여"…해군 부사관 "술 취해 기억 안나"
- 女달리기 대회 상품이 '집안일 용품'…성차별 논란 '발칵'
- 검찰 "송영길 깡통폰? 방어권 넘어선 증거인멸 해당"
- 제사 주재자는 '장남' 원칙?…대법 "직계비속 중 최연장자가 우선"
- [노컷브이]만세부르더니 두달만에 아웃…김기현 "무척 송구"
- 민주당,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김건희 여사 경찰에 고발
- "냉장고 옮기다가"…아파트 2층서 추락한 40대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