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가 나타났다!’ 백진희-안재현, 흥미를 증폭하는 서사들
‘진짜가 나타났다!’ 백진희와 안재현의 서사가 쌓이며 안방극장 1열의 흥미를 증폭하고 있다.
매주 토, 일요일 오후 8시 5분 방송되는 KBS2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연출 한준서 / 극본 조정주/ 제작 빅토리콘텐츠)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 오연두(백진희 분)와 비혼남 공태경(안재현 분)의 가짜 계약 로맨스를 다룬 이야기로 임신-출산-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은 휴머니즘 가족 드라마다.
앞서 연두와 태경은 3개월 계약 동거 생활을 시작했다. 연두는 태경의 가족 은금실(강부자 분)로부터 시집살이를 하는가 하면, 염수정(윤주희 분)과 임신으로 인한 갈등이 발생하는 등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흥미진진한 전개가 펼쳐졌다. 꿀잼 전개 속 시청률 또한 매주 20%대를 유지하며 주말드라마로서의 인기를 이어 나가기도. 이에 매 주말 저녁을 기다리게 만들었던 연두와 태경의 관계 변화 서사 2탄을 제작진이 전했다.
먼저 연두와 태경의 ‘진짜’ 같은 다정한 부부 연기다. 연두와 태경은 서로의 목적을 위해 가짜 부부가 되기로 합의, 가족들 앞에서 다정한 연인인 척 연기를 시작했다. 연두가 태경의 아기를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인옥(차화연 분)은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캐물었고, 이들은 인옥의 질문에 서로 답변을 다르게 하며 웃음을 안겼다. 이어 제대로 된 쇼를 보여주기 위해 서로 웃으며 껴안는 등 가짜이지만 다정한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입꼬리를 상승시켰다.
임신 중인 연두를 향한 태경의 배려도 인상적이다. 연두는 태경의 집에서 제사 준비를 위해 금실의 지도하에 전을 부치는 등 시집살이의 서막을 알렸다. 입덧 중인 연두는 속이 매스꺼움에도 금실의 마음에 들기 위해 열심히 참여했고 이러한 그녀의 모습을 본 태경은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태경은 연두 대신 앞치마를 맨 뒤 전을 부치며 가족들에게 “뭐든 제가 할 테니까 이 사람 그만 괴롭히세요”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고, 달라진 태경의 모습이 관심을 집중시켰다.
태경은 가짜지만 남편과 사위 노릇을 톡톡히 해냈다. 연두에게 생일 선물로 아기 ‘진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미아 방지용 발찌’를 건네 감동을 줬고, 먹덧이 온 연두가 떡볶이와 붕어빵을 먹고 싶다고 하자 편의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를 구매, 직접 붕어빵을 만들어주는 등 스윗한 면모를 여과 없이 드러냈다.
위기에 빠진 연두 구해주는 태경의 든든함도 흥미를 더한다.태경은 위기에 빠진 연두를 구해주는 든든한 모습으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먹덧 중인 연두는 학원에서 강의하던 자신을 그리워하며 학원 근처에 있는 추억의 장소 분식집으로 향했고 우연히 대표강사를 만났다. 연두를 견제하는 대표강사는 그녀를 보자마자 막말을 퍼부었고, 이 모습을 태경이 보게 되면서 “아빠가 왜 없습니까?”라며 분노, “내 아내, 내 아이예요”라고 단호히 말하며 그녀의 곁을 든든하게 지켰다.
태경은 특히 대표강사에게 자신의 명함을 건네며 “내 아내에게 할 말 있으면 앞으로 거기로 연락해. 나 미혼모 자식인데 너보다는 잘 컸어, 이 자식아”라며 통쾌한 한 방을 날리는 등 시청자들에게 시원한 사이다를 전달하는 동시에 마음까지 설레게 만들었다.
‘진짜가 나타났다!’는 가짜지만 ‘진짜’처럼 서로에게 스며드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가 주말 안방극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두 사람의 서사가 흥미진진한 가운데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는 토, 일요일 저녁 8시 5분에 안방극장에 배달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