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추가 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클랜 시스템은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클랜을 만들고 협력해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다. 메인 로비에 위치한 클랜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후에는 클랜 검색, 가입, 채팅, 공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각 클랜은 클랜 마스터, 관리자, 일반 회원으로 구성하며 최대 100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클랜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튜토리얼을 완수한 후 클랜에 가입 신청을 하거나 기존 클랜원의 초대를 받아 가입할 수 있다.
클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성장형 시스템인 클랜 레벨과 플레이 보상도 제공한다. 클랜 레벨은 클랜원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에 따라 상승하며, 최대 2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클랜 레벨에 따라 클랜 태그 및 태그 플레이트가 이용자의 닉네임 또는 PUBG ID에 적용한다.
또한 클랜 레벨이 상승할수록 보다 다양한 태그 플레이트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클랜원과 함께 팀을 구성해 플레이할 경우 2배의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하며,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하는 BP에 30% 부스트를 적용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이야기와 퍼즐 스테이지를 준비한 '놈놈 저택의 트로피룸'을 업데이트했다.
원작 애니메이션 시즌3 에피소드 20화 '카일'편을 모티브로 개발한 이번 업데이트는 놈놈 저택의 트로피룸을 게임 무대로 설정했다. '놈놈'이 동생 카일을 만나기에 앞서 트로피룸을 단장하는 미션을 받은 곰 삼형제가 게임 이용자의 퍼즐 플레이에 따라 이야기를 전개한다.
실내 곳곳을 디자인하는 이번 업데이트는 미션 50개와 인테리어 가구, 소품 75개가 새롭게 등장한다. 400여개 대화문은 원작과 캐릭터들을 게임에서 만끽할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만의 감성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신규 퍼즐로는 곰 삼형제 막내 '아이스베어'의 냉장고를 콘셉트로 40개 스테이지를 처음 선보인다. 블록 연결 마다 문이 열리는 냉장고, 아이스베어의 시원한 음료 등 다양한 장치들로 퍼즐 플레이의 재미를 더했다.
시프트업은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내러티브 던전 '오즈의 마법사'를 추가하고 신규 차일드 '글린다'를 공개했다.
내러티브 던전은 일정 기간동안 개방되는 이벤트 던전으로, 새로운 차일드의 이야기를 접하고 여러 미션을 통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날부터 2주간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간 마법사에게 속아 자신의 힘을 몽땅 빼앗기고 조그만 꼬마의 모습이 되어버린 악마 '글린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유저는 각 구역을 클리어 할 때마다 주어지는 이벤트 아이템인 '이야기 타래'를 소모해 5성 '약속의 레전드',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수속성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레이스 챌린지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레이스 챌린지는 난이도가 상승하는 총 10개의 구간으로 구성했으며, 유저는 구간별 보상과 함께 전체 구간을 클리어한 기록으로 경쟁을 펼쳐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의 서비스 900일을 기념해 '미른이의 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900일 기념 14일 출석,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화 교환 상점, 900일 신룡의 깜짝 선물, 신룡의 축복,암시장 소환권 할인 이벤트 등 총 5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이날부터 6월7일까지 900일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신룡의 축복 티켓', '전설 청룡 조각상'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강화석과 용신기 제작 재료 등을 포함한 '영웅 신룡의 선물 상자'도 지급한다.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화 교환 상점은 오는 24일까지 연다. 사냥을 통해 획득한 '신룡의 주화'를 각 대도시에 있는 NPC '900일 기념 미른이 이은'에게 가져가면 '마석 소환권'과 '정령 보물 소환권'이 들어있는 '900일 기념 상자'와 '영웅 보패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오는 13일과 14일에는 '900일 신룡의 깜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지정된 시간대에 접속하면 각종 강화석과 비약이 들어있는 '신룡의 깜짝 선물 상자'와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합성 실패 시 재도전의 기회를 주는 '신룡의 축복'과 암시장 내 소환 상품 9종을 900 동전에 판매하는 '암시장 소환권 할인'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한다.
한편 이날 신세기 제3장 업데이트를 통해 '통합 토벌'을 공개했다. 통합 토벌에서는 전 서버 이용자들이 함께 파티를 구성해 토벌 콘텐츠 3종을 쾌적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
넥슨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시즌 2: 월드 카트 챔피언십(WKC)'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트랙, 카트바디 및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먼저 'WKC 코리아 서킷', 'WKC 브라질 서킷' 등 WKC 테마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트랙과 '흑룡', '킬러' 등 카트바디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원작에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로두마니' 및 '티이라'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캐릭터 '데릭',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KOYA(코야), RJ(알제이), SHOOKY(슈키), MANG(망), CHIMMY(치미), TATA(타타), COOKY(쿠키) 등 다양한 신규 캐릭터를 대거 추가했다.
신규 모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모드 연구소'도 선보였다. 시즌 2에서는 부스터를 끝없이 활용해 짜릿한 질주를 즐길 수 있는 '무한 부스터 모드'를 7월13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스피드전 및 아이템전에서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풍선' 아이템을 추가하고 이용자간 '루찌'를 활용해 '리버리' 스티커를 거래할 수 있는 '스티커 마켓'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의 실력 향상을 위해 '연습장', '리플레이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도 도입했다.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출시 3333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출시 3333일을 기념해 총 3종으로 진행하며, 게임 플레이, 출석 등 간단한 미션 수행을 통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다음달 2일까지 매일 9개의 미션을 달성하고 3x3 크기의 빙고판을 완성하면,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 캐시, 3333일 선물 상자 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3333일 기념 선물 상자에서는 최고급 부스터, 명품 성장 티켓, 단일 옵션 초기화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부스터와 산호 등을 사용하면 보너스 보상을 지급하며, 각종 액세서리 재료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교환소 등도 이벤트 기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출석만 하면 황금 열쇠, 초월 강화 티켓 등을 매일 지급받을 수 있다. 3일 누적 출석마다 추가 보상도 지급하며, 18일간 누적 출석 체크를 달성하면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를 최대 66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게임 속에서 숫자 3을 찾는 이벤트도 연다. 오는 17일까지 게임 내 어느 곳에서든 숫자 3을 찾아 스크린샷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만원 상당의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만 하더라도 5성 흑진주 3개를 얻을 수 있으며, 한 계정 당 한 번만 응모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한 부스터 모드' 완주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윤정, 핫한 비키니만 입고 여유…'프듀' 절친들까지 - 스포츠한국
- "스피닝 할래?" (여자)아이들 민니, 운동으로 다져진 꿀벅지 - 스포츠한국
- '꼭지' 아역 김희정, 수영장서 반쯤 젖은 채…핫한 몸매가 1등 - 스포츠한국
- 유정, 청순 미모와 대비되는 아찔 볼륨감 '이게 바로 반전 매력' - 스포츠한국
- '2군 타율 0.190' 한화 오그레디, 감기까지 걸렸다… 깊어지는 수베로의 한숨 - 스포츠한국
- 산다라박, 41kg인데 글래머…브라톱 사이 복근까지 - 스포츠한국
- 소유, 가슴까지 훅 파인 드레스 입고 애플힙 뒤태 자랑 '발랄 섹시미' - 스포츠한국
- 역대 2번째 ‘와이어 투 와이어→통합우승’, KGC는 전설이 됐다[초점] - 스포츠한국
- 리사, 민소매 사이로 살짝 보이는 '개미 허리' - 스포츠한국
- 효연, 발리서 뽐낸 물오른 비주얼…볼륨감 넘친 브라톱 룩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