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방 ‘탈옥’ 들켰다면…‘조용히 나가기’ 따라 해봐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남들 모르게 나갈 수 있는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추가됐다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이들이 있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카카오톡을 10.2.0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실험실 이용하기' 버튼을 활성화하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도 활성화된다.
실험실에서는 출시 준비 중인 새 기능을 먼저 이용해 볼 수 있는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원할 때 끄거나 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남들 모르게 나갈 수 있는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추가됐다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이들이 있다. 이 순서대로 따라 한다면, 오늘부터 불필요한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다.
1. 카카오톡 최신 버전인지 확인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카카오톡을 10.2.0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이 최신 버전인지 헷갈린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른 다음 ‘앱 관리’로 들어가 현재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업데이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하면 된다.
2. 실험실 기능 활성화
업데이트를 마쳤다면 다시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 이번에는 ‘실험실’로 들어간다. 그리고 ‘실험실 이용하기’ 버튼을 활성화하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도 활성화된다. 실험실에서는 출시 준비 중인 새 기능을 먼저 이용해 볼 수 있는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원할 때 끄거나 켤 수 있다.
3. 이제 단톡방을 나가보자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3명 이상의 단톡방에서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더 이상 다른 참여자들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이유진 기자 yjle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댓글공작 김관진’ 옆에 앉힌 윤 대통령 “군 골병” 또 전 정부 탓
- ‘제2 바다이야기’ 경고에도…‘김남국 게임머니법’ 대선 캠프도 관심
- ‘탄약 부족’ 러 용병 500명 전사…‘전우’ 두고 도망친 러시아군
- 어린 장손에도 밀렸던 ‘큰딸’ 제사 주재…‘장남 우선’ 판례 깨졌다
- 단톡방 ‘탈옥’ 들켰다면…‘조용히 나가기’ 따라 해봐요!
- [단독] 윤 대통령, G7 회의 뒤 문체·노동·복지부 개각할 듯
- 코로나 긴 터널, 드디어 끝났다…3년4개월 만에 ‘풍토병’ 선언
- 국힘, 일 원전 오염수X 처리수O 주장에…“북 미사일이 발사체냐?”
- 중대재해법, 사장님 처벌법, 사용자 탄압? 노동장관 ‘이상한 의식흐름’
- 한동훈, 또 발끈…참여연대에 “주전 선수로 뛰다 심판인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