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 60만명 돌파
30년 넘게 축적된 데이터 기반 투자콘텐츠 제공
KB증권은 지난 2022년 1월말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출시 후 현재 약 60만명의 고객이 가입해 이용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증권, 은행, 카드, 보험사 등에 분산된 금융거래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자산, 소비·지출, 투자, 세금, 연금·보험, 부동산, 자동차 등 자산정보를 종합해서 관리하는 서비스다.
한국신용정보원에 따르면, 2023년 2월말 기준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누적 가입자 수는 약 7400만명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각 금융사가 주고 받은 누적 데이터는 1900억건에 이르러 실제 이용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은 2022년 1월말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228개 기관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KB증권은 마이데이터 사업인가를 받은 금융회사 중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 또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금융부문 자산관리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B증권 ‘마블링’은 30년 넘게 축적된 증권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 ▲투자습관진단 서비스 ▲마이데이터 활용 ‘꿀Tip’ 등 개인화된 맞춤형 투자콘텐츠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마블링 마이데이터 메뉴에 들어가면 은행·카드·보험·증권·부동산 등의 자산을 종합해서 보여주는 것은 물론 자산에 이슈가 있을 때마다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는 배당금 입금, 주식투자 성과 등에 대해 투자자들이 보다 재미있고 편리하게 종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배당금 5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1주일 전 매도한 주식! 잘 팔았어요! 등 자산 이슈에 대한 알람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의 지난 투자패턴을 훑어보며 투자현황을 정확히 파악해 본인만의 투자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투자종합서비스 △투자습관진단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들이 글로벌 금융위기 등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는 시장을 예측하기 보다는 본인의 투자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앞으로 대응할 방안을 세울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고 편한 다양한 투자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마이데이터가 생소한 고객들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꿀Tip’을 제공한다. △숨겨져 있던 내 자산을 찾아줘! △나도 모르게 새나가는 돈을 막아줘! △주식투자 고수의 Pick 알려줘! 등 마이데이터의 통계 데이터에 기반한 유익한 정보와 흥미있는 주제들로 마이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Tip’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나의 투자 현황을 점수로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진단’ △쉬운 용어와 그림으로 알려주는 ‘주식종목 진단’ △내가 꿈꾸는 노후생활을 위한 ‘은퇴준비진단’ 등 KB증권 마이데이터 만의 투자콘텐츠로 투자가 더 이상 어렵지 않도록 도와주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편리하고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스마트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마블링’ 가입 및 이용은 ‘M-able(마블)’ 또는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에서 가능하며, ‘M-able(마블)’과 ‘마블링’ 앱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해외 주식의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임창정 소주’ 대박났었는데…‘소주한잔’ 재고처리 후 판매 중단 - 매일경제
- “부부싸움 후 산 연금복권 1·2등 당첨”...매달 1100만원 잭팟 - 매일경제
- 입주 이틀만에 옹벽 무너진 인천아파트…세대 일부서 ‘인분’ 나와 - 매일경제
- 심심풀이로 한장 샀는데 ‘66억’ 복권 대박...“난 노숙자였다” - 매일경제
- “백악관 女직원, 트럼프와 있으면 정말 불안”…전 대변인 ‘충격폭로’ - 매일경제
- “내집이 맘 편하다” 아파트 다시 사들이는 2030, 영끌 부활? - 매일경제
- 대법 “제사 주재자, 장남 아니어도 된다…나이순으로” - 매일경제
- “아파트에 車 못들어가니 놓고 갑니다”…‘택배갈등’ 또 터졌다 - 매일경제
- 서울 양천구서 전세사기 피해자 30대 숨진 채 발견 - 매일경제
- 이강인·정우영·양현준, 아시아축구 U-23 올스타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