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지대지유도무기 'KTSSM', 품질인증사격시험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11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시험연구원에서 정밀타격 지대지 유도무기인 전술지대지유도무기(KTSSM)의 품질인증사격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방기술품질원 장봉기 유도탄약센터장은 "이번 품질인증사격시험은 국내기술로 만든 전술지대지유도무기의 우수한 품질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향후 수출 경쟁력 확보 및 유사 무기체계인 전술지대지유도무기-II 개발에도 관련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품질인증사격시험 통과로 양산 단계 진입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국방기술품질원은 11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시험연구원에서 정밀타격 지대지 유도무기인 전술지대지유도무기(KTSSM)의 품질인증사격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품질인증사격시험은 연구개발 단계에서 충족된 국내개발 유도무기의 성능이 양산품에서도 동일하게 구현되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전술지대지유도무기는 개전 초 수도권을 위협하는 적 장사정포를 몇 분 내에 동시에 정밀 타격하는 유도탄 체계다. 2014년~2019년에 걸쳐 국내개발에 성공한 이후, 이번 품질인증사격시험까지 마무리 함으로써 양산단계로 진입할 수 있게 됐다.
국방기술품질원 장봉기 유도탄약센터장은 “이번 품질인증사격시험은 국내기술로 만든 전술지대지유도무기의 우수한 품질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향후 수출 경쟁력 확보 및 유사 무기체계인 전술지대지유도무기-II 개발에도 관련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관용 (kky144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향 먹여 살리는 백종원.. 이번엔 예산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 “임창정, 절반의 피해자…증권사·금융위·금감원 책임져야”
- "육체적으로 힘들어야" 후임병 괴롭힌 해병대 선임 '집유'
- [단독]"난 간첩 아니다"…윤미향 남편, 누리꾼에 무차별 손배訴
- 엄마에 흉기 들이댄 아저씨…말리던 8세 아들은 살해당했다
- “커피에 필로폰을”…대낮 모텔서 걸려온 ‘한 통의 전화’
- “부자들만 입던 옷” 北 유튜버의 평양 트렌드…행인은 마스크 차림
- "취재진 많아 출석 못해"…또 경찰 소환 조사 미룬 유아인
- 일가족 잠든 새 불질러 몰살..보험금 노린 처제가 범인[그해 오늘]
- 부부싸움하길 잘했네?…연금복권 ‘1·2등’ 잭팟 터트린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