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김주하의 뉴스7
<'코로나 종식' 선언…3년여만의 일상 회복>
▶ '코로나 종식' 선언…3년여만의 일상 회복 윤석열 대통령이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를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확진자 7일 격리 의무도 5일 권고로 바뀌는 등 2020년 1월 20일 첫 확진자 발생 후 도입됐던 대부분의 방역 규제가 사라지게 됐습니다.
▶ 이재명 '대장동 재판' 오늘부터 시작 위례 신도시·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성남FC 불법 후원금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재판 절차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오늘은 혐의에 관한 피고인의 입장을 확인하고 증거조사 계획을 정리하는 공판준비기일이라 이 대표가 법정에 출석하진 않았습니다.
▶ 의료연대 2차 부분파업…간호협회 '단식 농성' 간호법과 개정 의료법에 반대하는 의사와 간호조무사 등이 지난 3일에 이어 연가 투쟁과 단축 진료 등 2차 집단행동에 나섰습니다. 간호사 단체는 간호법의 조속한 공포를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이어갔습니다.
▶ 'SG사태 주가조작 의혹' 라덕연 구속심사 'SG증권발 주가폭락' 사태의 핵심 피의자인 투자자문업체 대표 라덕연 씨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라 씨는 투자자들에게 휴대전화 등을 넘겨받은 뒤 미리 정해둔 가격에 주식을 거래하며 여러 종목의 주가를 비정상적으로 높였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민주 ″왜곡 기소내용 의존한 정치판결″…당 차원 대응 검토
- 북한, 3주 만에 '쓰레기 풍선' 부양…김여정 ″대가 치를 것″ 경고 하루 만
- 한일 정상 ″북한군 파병에 강한 우려″…셔틀외교 지속
- 순식간에 연기 번져 창문에서 ″살려달라″ 비명…아찔했던 순간
- 출근길 '영하권' 추위…내륙·산간 한파특보
- '마사지' 간판 걸고 11년간 성매매…불법 성매매 업주 등 14명 검거
- 트럼프·머스크 '깜짝' UFC 관람석 등장…2만 관객 일제히 환호
- 중국 대학생 '묻지마 흉기난동' 25명 사상…″악의적 임금 체불″
- 여론조사 조작·산단 선정 개입…산적한 의혹 수사 속도
- '한국만 왜' 올해 환율·증시 주요국 중 가장 많이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