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아태마스터스대회, 스포츠 레전드와 함께 추억만들기 열기 높다!

노주환 2023. 5. 11.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개막과 동시에 일부 종목에서 국내·외 참가선수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중이다.

올림픽메달리스트 등 전·현직 체육계 레전드 스타가 대회를 찾아 대회에 참가한 생활체육동호인과 함께 평생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성현 박경모 부부 스포츠조선DB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개막과 동시에 일부 종목에서 국내·외 참가선수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중이다. 올림픽메달리스트 등 전·현직 체육계 레전드 스타가 대회를 찾아 대회에 참가한 생활체육동호인과 함께 평생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이번 대회 홍보위원으로 위촉된 양궁 박성현(2008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배드민턴 정소영(1992 바르셀로나올림픽, 금메달)·김동문(2004 아테네올림픽, 금메달), 수영 이창하(1996 애틀란타올림픽, 한국신기록), 탁구 현정화(1988 서울올림픽, 금메달)가 종목별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들에게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또 개회식(13일)에도 참석한다.

아울러 양궁에서는 박성현 홍보위원과 함께 윤미진(2006 도하아시안게임) 이성진·박경모(2004 아테네올림픽)가 참가등록하여 생활체육인과 기량을 겨루면서 원포인트레슨을 진행한다. 농구에서는 우지원(1997 FIBA 아시아선수권대회) 김아름이 팬사인회와 원포인트레슨을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하여 대회의 풍성함을 한층 더 할 예정이다.

사격에서는 진종오(2012 런던올림픽, 2016 리우올림픽), 스쿼시종목은 구륜회(아시안 마스터즈 스쿼시 챔피언쉽), 하키종목은 이남용(2014 아시안게임)이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역도에서는 세계 무대에서 오직 실력만으로 자웅을 겨뤄 대한민국 역도가 금지약물 청정국 지위를 부여받게 하고, 2012년 런던올림픽 은메달의 진짜 주인이 된 김민재(2012 런던올림픽)가 참가등록하여 동호인과 함께 기량을 겨루고 원포인트레슨을 진행한다.

또 우슈에서는 서희주(2017년 세계우슈선수권대회) 이하성(2014 인천아시안게임)이 대회에 참여하는 참가선수들을 위해 시연회를 선보이고,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조직위 이강오 사무총장은 "단순한 생활체육대회를 넘어 대회에 참가한 동호인들에게 각 분야의 레전드 스타가 함께 어울어져 기량을 겨루고, 땀 흘려 운동할 수 있는 특별한 만남의 자리를 만들어 평생 잊지 못할 아태마스터스 대회가 되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