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아파트 2주 연속 나홀로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파구 아파트 매매가가 서울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두 주 연속 나홀로 상승했다.
11일 KB부동산이 발표한 5월 둘째 주 주간 KB주택시장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는 지난 주 대비 0.13% 하락했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하락세를 면치 못했지만 서울 송파구는 0.08%로 소폭 상승했다.
지난 주에 0.03% 올라 25개구 중 유일하게 상승한 송파구가 이번 주에도 0.08%로 상승폭을 키우며 두 주 연속 상승 기세를 유지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파구 아파트 매매가가 서울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두 주 연속 나홀로 상승했다.
11일 KB부동산이 발표한 5월 둘째 주 주간 KB주택시장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는 지난 주 대비 0.13% 하락했다. 전세도 같은 비율로 하락했다. 서울 아파트는 0.12% 하락했고, 전세는 0.13% 떨어졌다. 매수우위지수는 29.1로 매수자의 관심보다 매도자의 문의가 압도적으로 많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하락세를 면치 못했지만 서울 송파구는 0.08%로 소폭 상승했다. 지난 주에 0.03% 올라 25개구 중 유일하게 상승한 송파구가 이번 주에도 0.08%로 상승폭을 키우며 두 주 연속 상승 기세를 유지한 것이다. 올해 들어 시세 하락 폭이 컸던 데다 양호한 정주 환경으로 젊은 층 수요를 견인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0%로 보합을 나타낸 양천구를 제외한 서울 23개 구는 모두 하락했다.
김영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 정예 부대, 바흐무트서 궤멸 퇴각…전사자 시신 500여구와 함께 2km 밖으로
- 생물학적 부모가 3명인 아이가 태어났다… ‘이럴수가’
- 패트리엇으로 러 극초음속미사일 요격?…美국방부 “사실” 공식 발표
- 제복 입은 美 여경, 강도 짓 하려 한 10대들 총 맞고 사망
- ‘양꼬치엔 칭다오’ 정상훈, 70억대 건물주 됐다
- 배현진 “김남국, 빈곤 포르노냐”…장경태 “무식한 배현진” 장외 설전 이어가
- “레이더에 걸린 70척…EEZ침범땐 쇠창살 뚫고 제압”
- 임금 동결조차 어렵다는 한전… 당정 “국민눈높이 외면” 폭발
- 1208일만에…코로나 해방선언
- 김남국 입법로비 의혹 제기… 검찰, ‘불법 정치자금’ 수사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