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한국 관광객에 항공권 2만4000장 뿌린다

박주연 기자 2023. 5. 11.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국제공항(HKIA)이 한국 여행객들에게 2만4000여장의 무료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비안 청 홍콩공항관리국(AAHK) 최고운영책임자는 11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월드 오브 위너스' 한국 캠페인 현장에서 "홍콩은 해외 여행객들에게 완전히 개방돼 있으며, 홍콩국제공항은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방문객들을 환대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비안 청 홍콩공항관리국(AAHK) 최고 운영 책임자가 11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월드 오브 위너스' 한국 캠페인 발표 행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홍콩국제공항 제공)(사진=홍콩국제공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홍콩국제공항(HKIA)이 한국 여행객들에게 2만4000여장의 무료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비안 청 홍콩공항관리국(AAHK) 최고운영책임자는 11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월드 오브 위너스' 한국 캠페인 현장에서 "홍콩은 해외 여행객들에게 완전히 개방돼 있으며, 홍콩국제공항은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방문객들을 환대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또 "홍콩국제공항은 홍콩 방문객들에게 완벽한 여행의 시작을 제공할 수 있는 최신식 설비로 리모델링된 공항 터미널과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와 시설을 갖췄다"며 "캠페인을 통해 한국의 여행객들이 홍콩이 제공하는 모든 것들을 다시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홍콩국제공항. (사진=홍콩국제공항 제공)(사진=홍콩국제공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행사는 50만장의 무료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홍콩국제공항의 '월드 오브 위너스' 글로벌 항공권 증정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

홍콩의 네 개 국적 항공사인 캐세이퍼시픽항공, 홍콩익스프레스항공, 홍콩항공, 그레이터베이항공이 분담해 홍콩행 무료 항공권을 지급한다. 서울과 제주, 부산에서 출발하는 이코노미 클래스 왕복 항공권이 증정된다. 무료 항공권 당첨자들은 홍콩에서의 숙박과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13일과 14일에는 서울 서초구 신세계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홍콩 무료 항공권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와 홍콩 여행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체험존이 운영된다. 월드 오브 위너스 캠페인 오프닝 행사와 여성 아티스트 그룹 프라우드먼의 공연,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11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월드 오브 위너스' 한국 캠페인 발표 행사에 비비안 청 홍콩공항관리국(AAHK) 최고 운영 책임자(왼쪽에서 다섯번째)와 윈섬 아우 홍콩경제무역대표부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홍콩 국적 항공사, 홍콩관광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홍콩국제공항 제공). (사진=홍콩국제공항 제공)(사진=홍콩국제공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홍콩국제공항은 120개 이상의 취항 항공사가 전 세계 220여 곳 이상의 목적지로 여객을 연결하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공항 중 하나다. 국제 항공 허브로서 효율적인 육·해상 교통을 통해 중국의 광동-홍콩-마카오 해안지역(GBA)으로의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홍콩공항관리국은 코로나19 종식 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항 시설을 새롭게 정비하고 개선해왔다. 특히 홍콩국제공항에 설치된 200m 길이의 세계 최장 고가 보행로 '스카이 브리지'는 공항 주변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사진 촬영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