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스승의 날 관련 행사 추진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제42회 스승의 날을 기념해 이달 한 달 동안 다양한 스승의 날 관련 행사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스승 존경 문화를 확산하고 교육공동체 간 신뢰 회복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스승의 날 주요 행사로는 ▲학생 대상 스승의 날 표어 공모 ▲ 퇴직 예정 교원과의 간담회 ▲ 교육감 일일 교사 등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제42회 스승의 날을 기념해 이달 한 달 동안 다양한 스승의 날 관련 행사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스승 존경 문화를 확산하고 교육공동체 간 신뢰 회복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스승의 날 주요 행사로는 ▲학생 대상 스승의 날 표어 공모 ▲ 퇴직 예정 교원과의 간담회 ▲ 교육감 일일 교사 등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오는 8월 말 퇴직 예정인 교원들을 초대해 교육감과의 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는 오는 11일 '교육으로 함께 걸어온 길, 함께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스승의 날인 오는 15일에는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장 전수, 수여식을 개최한다. 정부포상 수상자와 장관‧교육감 표창 수상자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표창장 전수와 수여,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선생님들의 따뜻한 가르침으로 학생의 무한한 가능성을 깨워주고, 아낌없는 사랑으로 보살펴주시기에 광주교육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전주시와 '퓨처 레디 페스타' 성황리 마무리
- LG전자, '휘센 뷰 사계절 에어컨' 출시...온풍 기능 추가
- 하이브IM, 지스타 2024 성황리 마쳐…MMORPG '아키텍트' 데뷔전
-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TCR', 2024 TCR 월드투어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
- HD현대, 페루와 잠수함 공동개발 MOU 체결
- 현대로템, 페루와 지상무기 수출 총괄협약 체결
- 철도노조 18일부터 '준법투쟁'…수도권 등 최대 20분가량 지연
- 컬리, 크리스마스 미식축제 '푸드페스타' 개최
- 애경그룹, 고준 AK홀딩스 대표 선임…정기 임원인사 단행
- KAI, 페루 국영 기업과 KF-21 부품 공동생산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