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망상골프장, 120만㎡ 규모 도시관리계획·지형도면 확정고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시 망상동 동해골프장 조성사업이 기존 부지 용도를 체육시설로 변경하는 지구단위계획이 결정·고시되면서 오는 10월 착공이 가시화되고 있다.
더씨뷰 관계자는 "이 지역을 체육시설로 바꾸는 지구단위계획 수립이 가장 중요한 과제 였는데, 행정기관의 인허가 처리가 잘 진행되면서 2차 행위를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며 "주민·삼표시멘트·동자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가 부지를 확보, 아시아 최상급의 명품골프장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착공, 2025년 3월 준공
토지보상 86% 진행, 9월말 매입 완료
동해시 망상동 동해골프장 조성사업이 기존 부지 용도를 체육시설로 변경하는 지구단위계획이 결정·고시되면서 오는 10월 착공이 가시화되고 있다.
동해시는 지난달말 시행업체인 더씨뷰(대표 신동호)가 75%이상 주민의 동의를 얻어 제출한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에 대해 도시계획공동위원회에 상정해 심의한 결과, 원안으로 의결됐음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심의의견으로 클럽하우스 주차장에 재생에너지인 태양광패널을 설치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줄 것과 클럽하우스 건축시 명품골프장에 걸맞은 특화된 디자인을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것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 및 지형도면 승인 취지에 대해 “동해시 해양·복합관광 기능의 거점지역인 망상동 일대에 골프장을 조성해 관광경쟁력 확보는 물론, 지역경제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구단위계획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따라 더씨뷰는 망상동 산97번지 일원 120만1202㎡의 부지에 총사업비 1400여억원을 들여 18홀 규모 골프코스를 조성하고, 2층짜리 건축연면적 8300여㎡ 규모 클럽하우스를 건립한다. 지구단위계획과 별도로 매입중인 4만3000여㎡ 부지에 80세대 규모 2층 단독형 골프빌리지도 건축할 계획이다.
더씨뷰측은 5월말쯤 주민설명회를 열어 원주지방환경청에 본환경영향평가서를 접수하고 8월 시에 실시계획인가·개발행위허가를 신청해 승인이 나오는 10월부터 착공에 들어가 2025년 2~3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현재 사업구역내 토지보상이 86%정도 진행된 만큼 미보상 주민들과 지속적인 협상을 통해 9월말까지 토지 매입을 완료해 착공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더씨뷰 관계자는 “이 지역을 체육시설로 바꾸는 지구단위계획 수립이 가장 중요한 과제 였는데, 행정기관의 인허가 처리가 잘 진행되면서 2차 행위를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며 “주민·삼표시멘트·동자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가 부지를 확보, 아시아 최상급의 명품골프장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안서 몸길이 3m 대형상어 '청상아리' 그물에 잡혀
- 원주시 20대 여성 공무원, 타지역 출장 중 숙소 14층서 추락사
- 강원도 아파트 낙찰가율 89.1%… 전국서 가장 높아
- 동네병원들 내일 2차 부분파업… “간호법 공포”vs“거부권 행사”
- 병장 월급 100만원…“군 복무기간 국민연금 강제가입 고려”
- [사건과 배·신] 2. 춘천 거두리 살인사건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하의실종 남성 대학가 활보…길 가던 여성 폭행해 현행범 체포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이게 되네… 자동차가 바퀴 90도로 꺽더니 옆걸음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