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AI 교육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AI교육(정부지원 무료 교육)'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AI융합전문가 과정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 관심 있는 AI,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수강 대상으로 한다.
수강을 원하는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분야 재직자와 ICT분야 개발자들은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의료 바이오 AI교육' 접수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AI교육(정부지원 무료 교육)’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AI교육은 ‘2023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산을 교부받아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이 실제 교육을 운영한다.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AI교육은 크게 △리더 과정 △재직자 과정 △AI융합전문가 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다.
리더과정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리더급 경영자를 대상으로 15시간 교육한다. 리더급을 수강 대상자로 받는 특성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재직자 과정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분야 재직자면 누구나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본 과정은 △AI 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 개발 △AI 헬스케어 데이터 정제 및 가공 △AI 기반 의료영상 진단 및 판독 지원 실습 △AI기반 오믹스 데이터 분석 △AI 기반 신약 후보물질 탐색 실습(기본) △AI 기반 신약 후보물질 탐색 실습(심화) 등 6가지 세부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6개 세부 강의는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각각 48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을 원하는 신청자들은 각자 필요에 따라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복수 신청 가능)
AI융합전문가 과정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 관심 있는 AI,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수강 대상으로 한다. 비교적 진입장벽이 높은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군의 도메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48시간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AI교육은 기업 내 IT분야 신기술 및 산업융합 교육이 미진한 현실을 감안해 만들었다.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CEO와 연구소장·연구원 및 대학교 교수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있어 현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수강을 원하는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산업분야 재직자와 ICT분야 개발자들은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의료 바이오 AI교육’ 접수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향 먹여 살리는 백종원.. 이번엔 예산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 “임창정, 절반의 피해자…증권사·금융위·금감원 책임져야”
- "육체적으로 힘들어야" 후임병 괴롭힌 해병대 선임 '집유'
- [단독]"난 간첩 아니다"…윤미향 남편, 누리꾼에 무차별 손배訴
- 엄마에 흉기 들이댄 아저씨…말리던 8세 아들은 살해당했다
- “커피에 필로폰을”…대낮 모텔서 걸려온 ‘한 통의 전화’
- “부자들만 입던 옷” 北 유튜버의 평양 트렌드…행인은 마스크 차림
- "취재진 많아 출석 못해"…또 경찰 소환 조사 미룬 유아인
- 일가족 잠든 새 불질러 몰살..보험금 노린 처제가 범인[그해 오늘]
- 부부싸움하길 잘했네?…연금복권 ‘1·2등’ 잭팟 터트린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