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식품제조·가공업체 해썹 인증 컨설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서구청은 안전한 식품 제조 환경조성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식품제조·가공업체 15개소에 대해 HACCP(해썹) 인증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해썹 인증을 받은 식품제조·가공업체 중 올해 재인증 평가 대상 또는 3년 이내 조사·평가 부적합 처분 이력업체 등 시급성을 고려해 15개소를 선정해 전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썹 인증업소는 매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기 조사평가를 받고 인증 유효기간(3년)이 도래하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재인증 심사를 받아야 하는데, 최근 정기 조사평가 결과 부적합 업체가 발생하고 있어 영업자의 해썹 인증 심사 준비 및 자율 관리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지원대상은 해썹 인증을 받은 식품제조·가공업체 중 올해 재인증 평가 대상 또는 3년 이내 조사·평가 부적합 처분 이력업체 등 시급성을 고려해 15개소를 선정해 전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해썹 운영에 따른 문제점 진단 ▲원료, 공정 단계별 위해요소 분석 ▲주요 공정별로 중점 관리 사항 등에 대해 해썹 전문가가 방문해서 1:1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참여업체에는 위생 관련 용품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서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식품제조·가공업체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전한 식품 공급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싸움 논란’ 하승진 “제대로 부숴 버릴 거야” 복수 예고(피의 게임2)
- 박연수 의미심장 SNS “재산 다 처분해 개털, 잘 살면 그게 복수” [DA★]
- 세븐♥이다해, ‘동상이몽2’ 출연…8년 연애사→신혼생활 공개
- 사람 죽여놓고 뻔뻔한 가해자 ‘음주운전 연예인 보고 있나’ (한블리)
- 심형탁, ♥사야와 7월 결혼 앞두고 겹경사[공식]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