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페이커' 이상혁, 개인 통산 국제전 200전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 '페이커' 이상혁이 국제전 200전을 달성했다.
이날 MAD전 2세트는 10년째 T1에서 자리를 지켜온 '페이커' 이상혁의 국제 대회 200번째 경기였다.
이상혁은 이미 메이저 국제 대회에서 통산 100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경기를 통해 통산 200전 출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2경기에서 T1은 유럽의 매드 라이언스(MAD)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뒀다.
이날 MAD전 2세트는 10년째 T1에서 자리를 지켜온 '페이커' 이상혁의 국제 대회 200번째 경기였다. 이상혁은 이미 메이저 국제 대회에서 통산 100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경기를 통해 통산 200전 출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국제 대회는 자국 리그와 비교해 단기로 진행되기 때문에 경기수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기록이라 할 수 있다.
이상혁은 "200전이나 했다는 게 정말 재밌다. 국제 대회를 나올 때마다 항상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 국제 대회는 큰 무대이자 큰 경험이다. 앞으로도 기록을 많이 쌓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우승을 했을 때가 다 기억에 남고 기쁘다. 이번에도 우승을 향해 달려나가겠다"라고 다짐했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했음에도 한결같이 최고의 자리에서 선구자로서 다른 선수들의 모범이 되고 있는 이상혁이 이번 MSI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더욱 기대된다.
이미지=LCK 공식 트위터
이한빛 venat@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