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저거 UFO야?’…日 오키나와 붉은 유성 관측
최상철 2023. 5. 11. 14:52
일본에서 유성으로 추정되는 붉은 불빛이 하늘을 가로지르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AFP 등에 따르면 어제(10일) 오후 8시 33분쯤 일본 국립천문대(NAOJ)는 오키나와현 상공에서 붉은 불빛의 모습을 관측했다고 전했습니다.
아마미시(市) 나제마나즈 마을에서 영상을 촬영했다는 한 고등학생은 "UFO인 줄 알고 깜짝 놀랐다. 10초 정도 띠 모양의 붉은 빛이 빠르게 하강했고 산 쪽으로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 한 전문가는 지난해 중국이 쏘아 올린 통신위성 로켓이 떨어졌을 수도 있다고 봤습니다.
영상을 보면 섬광을 일으킨 물체는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가 무리를 지어 떨어집니다.
일본 국립천문대 관계자는 "빛의 움직임을 볼 때 로켓의 잔해가 대기권으로 들어오는 것과 일치한다"며 "11월에 중국이 발사한 로켓의 잔해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기자 (id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확인된 희생자만 1,865명…서산·태안 집단학살 유해 ‘세상 밖으로’
- “바나나 먹으면 반하나?”…40대 여 중사의 ‘리스펙’
- 코로나19 3년여 만에 ‘경계’로…격리·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 [친절한 뉴스K] “북한이 환자 정보 대량 탈취” 경찰 2년 만에 결론
- 중국이 ‘광주인권상’에 반발한 이유는? [특파원 리포트]
- “먼저 쏘고 방어한 뒤 응징한다”…한국형 3축체계의 현주소는?
- 아무도 몰랐던 수상한 공사…알고 보니 ‘미군 사격장’ [취재후]
- ‘독도 누구땅인가?’ 답변 갈린 바드 vs 챗GPT [오늘 이슈]
- 구제역 청정국 회복 ‘코앞’이었는데…한우 수출 어쩌나
- 중국 공안 홍보 영상에 인도 ‘발끈’…‘검은 분장’ 인물을 공익 홍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