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골-해트트릭’ 손흥민, 아스톤 빌라 원정 강세 이어갈까

황효이 기자 2023. 5. 11. 14: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22 PL 32R(손흥민 해트트릭 경기)_토트넘 공식 SNS



‘토트넘 역대 득점 6위’ 손흥민이 순위 경쟁 중인 아스톤 빌라 원정길에 오른다.

손흥민은 PL 데뷔 후 아스톤 빌라전 6경기를 소화해 6골 1도움을 기록했고, 그중 두 차례의 원정 경기에서만 무려 5골을 폭발시킨 바 있다. 아스톤 빌라의 홈구장 빌라 파크에서 날카로운 골 감각을 뽐낸 손흥민이 이번에도 다득점을 올릴 수 있을까.

손흥민_토트넘 공식 SNS



직전 경기에서는 많은 슈팅 기회를 잡지 못했던 손흥민이 이번 경기에는 날카로운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 손흥민은 빌라 파크 원정에서 좋은 기억이 있다. 19-20 PL 26라운드 맞대결 당시 멀티골을 터뜨리며 팀의 3대 2 승리를 이끌었고, 지난 시즌 32라운드 경기에서는 해트트릭과 함께 4대 0 대승을 완성했다.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가 순위 경쟁 중인 만큼 빌라 파크에서 폭발력을 뽐냈던 손흥민이 이번에도 화력을 보여줘야 한다. 손흥민이 아스톤 빌라의 골망을 또다시 흔들며 토트넘에 귀중한 승리를 안길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13일(토) PL 36R 아스톤빌라 vs 토트넘_SPOTV NOW



맞대결을 앞둔 6위 토트넘과 8위 아스톤 빌라의 승점 차이는 단 3점이다. 두 팀 모두 차기 시즌 UEFA 클럽 대항전 진출권을 위해 남은 경기에서 최대한 승점을 쌓아야 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이끄는 아스톤 빌라가 2대 0 완승을 했다. 두 번째 경기를 앞둔 상황에서 토트넘은 직전 크리스탈 팰리스전 승리로 5경기 만에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아스톤 빌라는 맨유와 울버햄튼 원정에서 모두 득점에 실패하며 2연패에 빠졌다. 하지만 아스톤 빌라는 최근 2연패에 빠지기 전까지 10경기 무패 행진을 달린 바 있다.

잉글랜드 국적의 스트라이커인 올리 왓킨스와 해리 케인의 화력 대결도 눈에 띈다. 케인은 리그 26골을 터뜨렸고, 왓킨스는 14골을 기록해 각각 팀내 최다 득점자로 자리 잡았다. 스트라이커 자존심 대결에서 어떤 선수가 팀의 승점 3점에 일조하게 될지도 이번 경기 관전 포인트다.

승점 6점짜리 맞대결에서 손흥민의 득점이 터질지 주목되는 22-23 PL 36라운드 아스톤 빌라 대 토트넘 경기는 13일 토요일 오후 11시 킥오프된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