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글로컬대학 30’ 추진 위한 지·산·학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는 지난 10일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순천대와 함께 지·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앞으로 지·산·학 연계를 통한 행·재정적 지원을, 율촌·해룡산단협의회는 지역인재 채용과 산학협력을, 순천대학교는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는 지난 10일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순천대와 함께 지·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세 기관은 공동의 노력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정주형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지역 위기 극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글로컬대학 30’ 사업은 대학 구조와 운영 방식을 전면 개편해 학과 간, 대학과 지역·산업간, 국내와 국외 간 벽을 허물고 지역 사회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5년간 1천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글로컬대학을 특성화 지방대학으로 지정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지·산·학 연계를 통한 행·재정적 지원을, 율촌·해룡산단협의회는 지역인재 채용과 산학협력을, 순천대학교는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학과 경제계와 함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순천대가‘글로컬대학 30’이 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홈앤키친 할인전 'WOW 더 리빙쇼' 진행
- 더 말보리스트, '2024 글로벌 소비뇽 블랑 마스터즈' 금메달 수상
- 롯데지주·계열사 "유동성 위기, 사실 무근"
- 한동훈 "민주 '판사 겁박', 중형 받겠다는 자해행위"
- 검찰, 우리금융 회장·우리은행장 사무실 압수수색
- "왜 승강기 안 잡아줘?" 택배기사 폭행하고 업무 방해한 70대
- 與, 이재명 겨냥 '재판지연방지 TF' 구성…"꼼수 감시"
- 경찰 "문다혜 음주운전 혐의, 이번주 내로 검찰 송치"
- 삼성전자 전영현, 호암이 선택한 기흥서 "새 100년 미래 만들겠다"
- KCA,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