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에서 음악 들으면 빌보드 차트에 반영…5월 중 데이터 연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플로(FLO)의 재생 데이터가 미국의 빌보드 차트에 반영된다.
이에 플로의 음악 재생 데이터가 빌보드 차트에 직접 반영될 예정이다.
김재준 드림어스컴퍼니 고객 경험(CX) 본부장은 "플로의 데이터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 아티스트와 음악의 인기가 빌보드에 반영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 음악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기회"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플로(FLO)의 재생 데이터가 미국의 빌보드 차트에 반영된다.
플로의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플로가 빌보드에 데이터를 공급하는 루미네이트(Luminate Data)사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음악 재생 정보를 연동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플로의 음악 재생 데이터가 빌보드 차트에 직접 반영될 예정이다.
플로의 정보가 반영되는 빌보드 차트는 세계 200개국의 음원 성적을 집계하는 ‘글로벌 200′, ‘글로벌 200(미국 제외)’, 한국을 기준으로 집계하는 ‘사우스 코리아 송스’(South Korea Songs) 등이다. 모두 온라인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을 기준으로 집계한다.
김재준 드림어스컴퍼니 고객 경험(CX) 본부장은 “플로의 데이터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 아티스트와 음악의 인기가 빌보드에 반영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 음악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기회”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