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건설기계 3사, 국립공원공단과 ‘북한산 우이령길 생태계 보전’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탄소중립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 복원 사업에 본격 동참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10일 경기도 판교 HD현대글로벌R&D(연구개발)센터에서 국립공원공단과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령길 생태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이번 국립공원 보전 사업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탄소중립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 복원 사업에 본격 동참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10일 경기도 판교 HD현대글로벌R&D(연구개발)센터에서 국립공원공단과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령길 생태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협약에 따라 매년 1억원씩 2027년까지 5억원을 지원하며 ▷세굴 탐방로 복토 및 다짐 ▷생태 모니터링 ▷생태통로 기능 강화 등 우이령길 보전·복원 작업을 돕는다. 임직원이 직접 나서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외래종을 제거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는 한편 시민을 위한 자연환경 해설 프로그램과 지체장애인 산악용 휠체어 안전교실 등 다양한 탐방서비스도 마련한다.
이번 협약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으로 의미가 크다고 HD현대 측은 강조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이번 국립공원 보전 사업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국립공원은 우리나라 최고의 탄소 흡수원이자 다음 세대를 위한 소중한 자연 생태 자산”이라며 “친환경 제품 출시를 포함한 탄소중립 달성 로드맵에 따른 실천과 지속 가능한 생태계 유지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연간 탄소 배출량을 단계적으로 감축해 2050년 글로벌 모든 사업장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동시에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도 달성할 방침이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부싸움 잘했네?…남편과 다투고 홧김에 산 복권 1·2등 ‘잭팟’
- ‘마약 혐의’ 유아인, 2차 출석 연기… 취재진 보고 도로 귀가
-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두려웠다…요즘은 순간순간 즐기려 노력”
- 가수 정동원, 사고 후 오토바이 바로 팔았다
- 가수 한혜진 "남편 저녁밥 같이 먹고 다음날 떠나…매일 울며 지내"
- 14살 소녀가 야간 도축장 청소?…美전역 충격 몰아넣은 사진들
- 출산 앞둔 안영미 ‘라스’ 하차 “순산하고 가슴춤으로 돌아오겠다”
- “키 169→183㎝” 유명 女모델, 목숨걸고 2억 ‘사지연장술’ 받았더니
- 기침해 병원 갔더니…기생충 사체 수백마리 ‘경악’
- "남자 건 크고, 여자 건 왜 작아?"…테니스계, '이것' 크기 때문에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