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연 '노크', 멜론 21위 역주행→14일 '인기가요' 재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채연의 신곡 '노크'(KNOCK)가 음원 차트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달 12일 미니 2집 '오버 더 문'(Over The Moon)을 발매한 이채연이 타이틀곡 '노크'로 5월1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 21위의 고지를 밟으며 무서운 저력을 보이고 있다.
이는 발매 12일 만인 지난달 24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 100위로 입성, 5월10일 오전 9시 기준 30위까지 오르며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가수 이채연의 신곡 '노크'(KNOCK)가 음원 차트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달 12일 미니 2집 '오버 더 문'(Over The Moon)을 발매한 이채연이 타이틀곡 '노크'로 5월1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 21위의 고지를 밟으며 무서운 저력을 보이고 있다.
이는 발매 12일 만인 지난달 24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 100위로 입성, 5월10일 오전 9시 기준 30위까지 오르며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더불어 멜론 일간 차트서도 발매 당일인 12일 521위로 진입해, 발매 약 한 달 만인 9일 차트 27위로 약 494계단이나 뛰어오르며 가파른 상승 폭을 보였다. 더불어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꾸준히 순위가 오르고 있다.
또한 SNS 및 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타이틀곡 '노크' 챌린지가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친동생인 있지 채령과의 챌린지 영상은 11일 기준 유튜브 기준 약 1092만 회, 틱톡 기준 약 1770만 회를 돌파했고, 이외에도 안무가 로잘린, 세븐틴 디노, 몬스타엑스 주헌, 이영지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챌린지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앨범은 1위를 기록한 독일, 스웨덴, 말레이시아, 핀란드를 비롯한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톱10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역시 벨기에, 호주 1위를 포함해 14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에 10위권 내로 진입하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채연의 미니 2집 타이틀곡 '노크'는 '기다리지 않고 내가 먼저 너의 마음을 두드리겠다'는 주체적이고 진취적인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반복되는 훅으로 남다른 중독성을 자랑, ‘차세대 케이팝 디바'를 향한 이채연만의 강렬하고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팬은 물론 대중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이채연은 열띤 성원에 힘입어 5월14일 오후 3시40분에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재출격, 다시 한번 '노크'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