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색의 봄바람이 불어오는 곳, 철쭉·노루귀·제비꽃 활짝 야생화 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부산림청은 강원 영서 및 수도권 시·군·구 국유림을 관리하며 산림자원, 산림재해, 산림복지 등 다양한 산림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북부산림청(청장 임하수)이 올 1월 '사계절 아름다운 숲 8경'으로 선정한 곳이다.
DMZ펀치볼둘레길은 산림청이 대한민국 국가숲길 1호로 양구군 해안면 DMZ일원 분지에 조성한 숲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계절 아름다운 숲 8경’ 선정 산림자원보호구역·국가숲길 1호
북부산림청은 강원 영서 및 수도권 시·군·구 국유림을 관리하며 산림자원, 산림재해, 산림복지 등 다양한 산림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숲이 건강과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북부청이 추천하는 아름다운 숲을 세 차례에 걸쳐 소개한다.
① 봄에 가장 빛나는 숲, 인제 곰배령과 양구 DMZ 펀치볼둘레길
사계절 중 가장 색색이 빛나는 계절인 봄이다. 강원도에는 살랑살랑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봄에 가장 빛나는 숲인 인제 곰배령과 양구 DMZ 펀치볼둘레길이 있다. 북부산림청(청장 임하수)이 올 1월 ‘사계절 아름다운 숲 8경’으로 선정한 곳이다.
두 곳 다 봄철 피는 야생화가 아름답기로 소문이 자자하며 인제 곰배령은 ‘천상의 화원’이라는 별칭도 갖고 있다.
인제 점봉산에 위치한 곰배령은 원시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이다. 미래 세대를 위해 우선 보전해야 할 인류의 자연 유산이다. 어느 계절이나 아름답지만 유독 봄에 더욱 빛난다. 봄에는 철쭉군락지와 함께 모데미풀, 한계령풀이 색색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내며 생동감을 더한다.
DMZ펀치볼둘레길은 산림청이 대한민국 국가숲길 1호로 양구군 해안면 DMZ일원 분지에 조성한 숲길이다. 국토정중앙 최북단이라는 상징성, 전쟁과 평화와 관련 테마를 중심으로 산림문화·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사계절 언제든 아름다운 숲길을 선물하며 특히 봄에 피는 노루귀, 얼레지, 제비꽃, 처녀치마 등 다양한 야생화가 자생하는 점이 눈에 띈다. 눈앞에 펼쳐진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하려면 봄에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임하수 청장은 “북부청 관할 곳곳에 조성된 숲에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며 “활기찬 봄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곰배령과 DMZ 펀치볼둘레길 방문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권혜민 khm29@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행중단’ 플라이강원 사전 예약자만 3만8천명… 보상 어떻게 되나
- 1068회 로또 1등 19명 무더기 당첨…강원 동해서 2주 연속 1등 배출
- 황사 가고 태풍 온다…2호 태풍 '마와르' 북상에 한반도 상륙 예의 주시
- 미국서 광우병 발생…오늘부터 미국산 쇠고기 검역 강화
- 허울뿐인 강원특자도, 허탈함 넘어 분노 터졌다
- 대한민국 ‘상위1% 부자’ 순자산 29억원… 0.1%는 76억 이상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교장이 여학생 기숙사 앞 텐트치고 밤새 지키는 이유는?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동해 4.5 지진 위력 실감…주택가·도로·해안 곳곳 CCTV에 흔들림 포착